한국에 문제가 생겼는데 어떻게 할 것인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8권 PDF전문보기

한국에 문제가 생겼는데 어떻게 할 것인가

자, 이제 기분 좋은 말을 다 들었지요?「예.」그래서 해이해져 가지고 주머니 끈이 풀어지고 실밥이 터져서 구멍이 뻥뻥 생겼으니, 이제는 전부 다 꿰매고 잡아매야 되겠다 이거예요. 잡아매는데 좋을싸, 나쁠싸?「좋을싸!」찬성할싸, 불찬성할싸?「찬성할싸!」찬성하는 사람, 손발 다 한번 들어 봐라, 이놈의 자식들! 한 바퀴 돌아요. 돌라구요. 한 바퀴 돌라구요. 360도 돌라구요. 옆의 색시를 차든가 밟든가 해도 좋아요. 됐어요, 됐어. (웃으심)

이만 했으면 무엇이든 다 해먹겠다 이거예요. 이만 했으면 못 할 게 어디 있어요? 저기의 저 유럽 식구, 뭘 하고 있어요?

자, 여기에서 지금 문제가 생겼어요, 한국에. 한국에 있어서 나라가 날아가게 되어 있고, 통일교회 본부가 날아가게 돼 있다구요. 전부 다 깨끗이 날아가게 되어 있는데 보고 있을 거예요, 도망을 갈 거예요, 지켜볼 거예요, 막을 거예요? 어떤 거예요, 네 가지 중에?「마지막입니다.」아, 글쎄 물어 보잖아요? 몇 번째냐구요. 그것을 날아가게 둘 거요, 막을 거요?「막아야 됩니다.」

선생님은 막고 싶은데, 여러분도 막고 싶어요?「예.」선생님 같은 사람이 1대1로 하면 몇 사람이에요? 여기에 2백 명도 넘지요? 한 2백30명 되겠구만. 230배의 사람들이 선생님 같으면 이거 막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없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