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는 부모?부부?형제?자녀가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2권 PDF전문보기

가정에는 부모?부부?형제?자녀가 있어야

내가 한국말을 하는데 왜 그렇게 박수를 해요? 왜 그래요? 한국말을 안 한다고 염려를 하는 모양이구만. 공적인데 영어로 안 한다고 욕을 하는 거예요. 영어는 수평 문화예요, 수평 문화. 어머니도 유(you), 아버지도 유(you), 할아버지 할머니도 유(you)라는 것입니다. 또 전부 다 쉬(she), 히(he)예요. 상하가 없어요. 중심이 없고 상하가 없어요. 그러니 개인주의로 제멋대로 살지요.

그래, 나중에 세계에 흩어져서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무덤을 남기고 죽을 사람은 미국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세계에 히피 이피가 되어서 돌아다녀 가지고 그러잖아요? 그거 망해야 되겠어요, 안 망해야 되겠어요?「망해야 됩니다!」내가 이런 말을 하니까 미국에서는 ‘어이구, 보기 싫은 레버런 문, 우리는 레버런 문이 싫다. 그를 죽여라!’ 이러고 있어요.

그래, 미워하는 미국 사람이 망하겠어요, 미움을 당하고 있는 레버런 문이 망하겠어요? 하나님이 누구를 보호하겠어요?「레버런 문입니다.」왜, 어째서? 세계의 넘버원, 위하는 사랑의 왕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 사람이 없으면 하나님이 슬프니까 보호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거예요. *참사랑의 센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나는 그를 잃어버릴 수 없기 때문에 천년 만년 보호할 것이다.’ 한다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러니 레버런 문은 하나님이 죽어야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없어져야 된다는 거예요. 그럴 수 있어요? 그러니까 그러한 사람은 영원히 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귀한 사랑의 길을 찾아 나오면서 소생시대, 장성시대, 이걸 붙들고 나왔으니 지금까지 살지, 이거 전부 다 사랑을 다 이룰 수 있는 자리에서 사랑을 줄 상대가 없다면 하나님도 없어지는 것입니다. 완전한 플러스가 있으면 완전한 마이너스가 생겨나게끔 해야 하는 것이 창조 법도에 맞는 것입니다. 완전한 마이너스가 없으면 완전한 플러스도 없어지는 것입니다.

여기서 나는! 해 봐요. 나는!「나는!」상하, 아버지와 아들이 필요하다! 해 봐요.「상하, 아버지와 아들이 필요하다!」나는 남자 여자, 부부가 필요하다.「나는 남자 여자, 부부가 필요하다!」나는 형제가 필요하다.「나는 형제가 필요하다!」전부 다 같은 가치의 사랑을 가진 식구가 필요하다!「전부 다 같은 가치의 사랑을 가진 식구가 필요하다!」가정이에요, 가정. 알겠어요? 여기에 하나만 빠져도 안 된다는 것입니다. 아버지만 없어도 이 우주의 공식에 불합격되니 안 되는 것이고, 아들이 없어도 안 되는 것이요, 남편이 없어도 안 되는 것이요, 아내가 없어도 안 되는 것이요, 형제가 없어도 안 된다는 것입니다.

둥그런 것은 굴려도 방해가 없어요. 저 뭔가? 골프 공이 동그랗기 때문에 바람이 있어도 치면 휘익- 날아가는 것입니다. 바람이 없을 때는 직선으로 가는 거예요. 그렇지요?「예.」땅에서부터 하늘까지 직단거리로 달릴 수 있고, 동에서 서로 직단거리로 달릴 수 있고, 전후?좌우로 직단거리로 달릴 수 있어요. 그러니까 먼 데 것이나 가까운 데 것이나 다 품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색시를 얻어 오려면 어떤 집에서 얻어 올 거예요? 이렇게 상하 부자지관계, 좌우 부부관계, 이것이 원만한 집의 딸을 얻어 올 거예요, 그렇지 않은 집의 딸을 얻어 올 거예요?「원만한 집의 딸을 얻어 오겠습니다.」그러면 그것이 1대만이에요, 영원이에요?「영원입니다.」전부 다 ‘영원히!’ 그렇게 대답하지요?

그 말은 뭐냐 하면, 이 우주 전체가 가정을 중심삼고 이렇게 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가정의 부자지관계는 아버지와 아들이고, 나라의 부자지관계는 왕과 왕자고, 하늘나라의 세계적 부자지관계는 성자와 하나님이고, 우주의 부자지관계는 천자와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나라의 모든 남자 여자의 가정이 전부 다 횡적이고, 모든 집의 아들딸이 형제지간이라는 것입니다. 그게 모델이 되어 있어요. 틀, 뿌리, 내용이 같아요.

세계가 아무리 넓더라도 세계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자기 부부와 아들딸과 같은 4단계의 사람들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이나 나라나 세계나 하늘땅이나 어디나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