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이상이 갖춰진 자리에서 참사랑이 나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상대이상이 갖춰진 자리에서 참사랑이 나와

그래, 남자 여자가 같이 사는 것은 천지합덕이에요. 하늘땅, 동서남북이 하나되는 기원이 뭐냐 하면 사랑이에요. 참사랑이라구요.

참사랑이 생기려면 모든 상대이상이 갖춰져 나가야 돼요. 연결해 놓아야 돼요. 상하?좌우?전후예요. 전후는 자녀를 말해요. 그렇기 때문에 형님이 동생과 싸울 수 없어요. 무시할 수 없어요. 그런데 지금 제각각이지요? 그게 안 돼 있어요. 부처끼리 싸울 수 없어요. ‘내가 옳다!’ 하는데, 자기가 옳다고 주장할 수 없어요. 원리가 있어요. 요즘에는 양심의 가책을 받으면서도 보따리 짊어지고 습관성을 중심삼고 부처끼리 행사한다는 거예요. 솔직해야 돼요.

주체 대상을 모르지 않아요. 자기가 잘했다고 주장하더라도 양심이 알아요. 누가 잘못했는지 아는 거예요. 솔직해야 돼요. 그걸 키워 나가게 되면 아들딸, 자기 일족이 들어갈 수 있는 함정이 돼 버려요. 무서운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아담 해와의 한번 사랑의 실수가 이 천하를 들이박았어요. 고장이 나서 사고가 생겼다구요. 큰 기차라도 탈선하면 왱가당댕가당 다 깨지지요? 자동차도 한번 사고 나면 기사라도 무사하지 않아요. 마찬가지예요. 사랑이 제일 귀한 것인데 그 피해가 제일 크다는 거예요. 우주를 파괴시켰어요. 지금까지 수많은 역사시대에 얼마나 종교권이 희생당했느냐 이거예요.

그 다음에 뭐냐 하면, 상대권을 허락지 않아요. 상대권을 파괴시키는 것이 사탄의 역사예요. 그러니 하늘의 역사는 상대권을 다시 묶어 나가야 돼요. 세상은 그렇게 안 돼 있지요? 동물세계나 모든 세계는 자기 끼리끼리 연합하지만, 인간세계는 그게 안 됐다구요. 타락한 세계예요. 전부 갈라져 있어요.

그래서 여러분이 상하?전후?좌우…. 한번 해봐요.「상하?전후?좌우!」중앙, 중앙이 절대적인 사랑이기 때문에 이 사랑을 벗어날 도리가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부모?형제?자녀를 떠나면 그립고, 고향을 떠나면 고향이 그리운 거예요. 죽을 때 찾는 것이 뭐냐? 하늘은 자식을 찾는 거예요. 그 다음에 상대시대에 있어서 남편이 죽으면 아내를 찾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자녀를 찾는 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날 죽게 될 때 하나님을 찾아야 돼요. 자기가 아들의 자리에서 하나님을 찾아야 된다구요. 그 다음에 그 자리를 세워놓으면 자기가 영계에 갈 때 데려가기 위해 여편네와 하나돼야지요? 부모가 있으면 자식이 따라가야지요? 자식에 대해 유언할 때 다른 것을 유언할 필요 없어요. 깨끗이 원리 원칙의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상하?전후?좌우의 구형적인 모델이 돼서 그것을 더 큰 나라를 위해서 투입하고, 더 큰 세계를 위해서 투입하고, 더 큰 하나님을 위해서 투입하라는 거예요. 그것이 유언 중에 최고 유언이에요.

그 공식 노정이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구요. 거기에 갖다 맞춰야 돼요. 제4차 아담권 시대는 그걸 맞춰야 될 때라는 거예요. 지금까지 제멋대로 살았지만 시대가 달라졌어요. 나라가 세워졌으면 독립한 나라에 세워진 법을 따라서 방향이 달라진 대로 따라가야 할 텐데, 옛날의 그 틀거리를 써서 허우적거리면 안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