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이상이 원리 원칙대로 이뤄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상대이상이 원리 원칙대로 이뤄져야

앞으로 통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요. 앞으로는 전부 다 통해요. 그러니 혼자 앉아서 무슨 꿍꿍이를 하는지 다 알고 있는 거예요. 그럴 때가 오는 거예요. 그런 세계를 대비해서 오늘날 자신이 그만큼 자체 정비를 해서 그런 때에 차이가 나는 것을 넘어서야 돼요. 지상이 앞서야 된다구요, 영계보다. 영계는 다 알잖아요? 다 통하지요?

그러나 지상에서 내가 통하지 않지만, 원리 원칙을 중심삼고 참부모를 통해 배운 그 기준을 중심삼고 심정적으로 일치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을 땅에 모셔 올 수 있는 자격자가 되는 거예요. 영계는 하나님과 마음대로 통하지 못하게 막혀 있다는 거예요. 그래, 상대이상이 원리 원칙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데는 하나님과 참부모님의 갈 길이 막힌다구요. 알겠어요?「예.」

왜 가정을 위해서 희생해야 되느냐? 가정에 열 식구가 있으면 열 식구가 같은 가치예요. 특별한 것이 없다구요. 상하?전후?좌우를 중심삼고 볼 때, 하는 상에 순응해야 되고, 좌는 우에 순응해야 되고, 후는 전에 순응해야 돼요. 그것이 원칙이에요. 그 가운데 있어서 그 다음에는 희생해야 돼요.

희생하면 자꾸 크는 거예요. 발전하게 되는 거예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크게 되는 거예요. 크게 되어 가정 울타리만 넘어서면 종족으로 넘어가는 거예요. 가정의 중심이 되어 넘어서서 종족의 중심이 되기 시작하는 거예요. 종족을 중심삼고 또 넘어가게 되면 민족의 중심이 되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국가 중심이 되고 대표적으로 커 나가는 거예요.

앞으로 가정에서 족장이 생겨야 될 것 아니에요? 족장에서 민족장이 생기고, 민족장에서 왕이 생겨나야 되는 거예요. 보다 위하고 보다 투입한 사람이 그 자리에 나가는 거예요.

하나님이 그런 길을 가신 분이에요. 만국 만 족장의 주인이요, 온 세상의 과거?현재?미래를 중심삼고 하나님 이상 위한 존재가 없다는 거예요. 영원히 위하는 거예요.

컸다고 그냥 있는 것이 아니에요. 더 크기 위해서 잊어버리고 또 투입하는 거예요. 어느 한 잎, 어느 한 가지라도 썩지 않게끔 완전하기를 바라는 거예요. 큰 나무가 되려면 뿌리를 중심삼고 전체 가지에 대해 영양을 주어야 되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어느 가지 이상까지 뻗어 갈 수 있는 영양이 보급돼야 돼요. 그래야 크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동기 없이 결과가 나타날 수 없는 거예요.

그러니 상대이상을 중심삼고 연합체제로 되어 있는 거예요. 국가가 연합하는 거예요. 세계는 국가보다 더 복잡해요. 영계는 더 복잡해요. 많아요. 몇천 년 역사가 진행돼 복합돼 가지고 완성을 이룬 그 세계에 맞추려면 위하는 마음을 가져야 돼요. 위해서 투입해야 되는 거예요. 어디 가든지 내가 기생충이 되지 않고 보태 주겠다고 해야 됩니다. 그런 사람은 어디 가든지 때를 넘어서, 시간을 넘어서 화합할 수 있는 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

자기 마음을 가지고 그 나라의 모래알같이 되면 문제가 되는 거예요. 전체 앞에 피해를 주는 존재가 되지 말라는 거예요. 철칙이에요. 누가 일하라 말라 할 필요 없어요. 내 갈 길을, 운명 길을 개척하는 데 있어서 이럼으로 말미암아 조상이 잘되고, 자기 일족이 잘될 수 있는 것이요, 내 자신이 안식할 행복의 터전이 따라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연대적 관계를 얼마만큼 입체성을 대신해서 확장시킬 수 있는 내 자신이 돼 있느냐 이거예요. 하나님 자리와 마찬가지예요. 투입하고 잊어버려야 돼요. 선생님도 그래요. 수백만 달러를 던져 놓고도 잊어버려요. 수백만 달러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이니 생각할 필요도 없다는 거예요. 내가 잡아당기면 영양소로서 흡수 안 된다는 거예요. 잊어버리라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그렇다고 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번에도 그래요. 80세 생일을 축하하는 데 7백만 달러 가까이 들어갔어요. 어디에 썼는지 나 몰라요. 기억을 안 한다구요. 기억 안 한다고 없어지지 않아요.

원래 큰 것을 위해 투입하면, 하나님이 투입하고 잊어버린다고 그것이 절대 없어지지 않아요. 그 기반이 주인을 알아요. 내 뒤를 따라온다는 거예요. 따라오는데 더 커서 따라오는 거예요. 상대를 결정해서 오는 거예요. 상대를 결정해서 따라오니 절대 망하지 않는다는 거예요. 이게 이론적이에요.

자기 혼자 딱 해서 주머니에 잘라 넣어 보라구요. 앞으로 그 돈을 도둑맞아요. 그 돈을 영계에서 잘라 간다는 거예요. 전체를 위해서 쓰겠다고 해야 옹호해 주는 거예요.

좋은 것이 있으면 자기 것으로 만들려고 그러지요?「예.」자기 것 만드는 게 문제가 아니에요. 부모님이 먼저 알아야 되고, 사랑하는 아내면 아내, 아들딸을 위해서 투입해야 되는 거예요. 상대권을 확대시키지 못하는 사람은 고독단신으로 영계에 가면 지옥으로 가요. 전도를 하러 나가서 전도를 하려고 얼마나 노력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