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은 상하?좌우?전후관계가 자리잡힌 모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가정은 상하?좌우?전후관계가 자리잡힌 모델

축복가정이라는 것은 조상이에요, 조상. 방금 내가 이야기한 것이 뭐냐? 그런 관점에서 믿음의 아들딸이라는 말이 나와요. 영적으로 보이지 않는 이 계대가 영계와 연결돼 나오는 거예요. 통일교회에 들어온 것이 그냥 들어온 것이 아니에요. 선조들이 선해서 영적인 기준이 플러스형으로서 연결된 그 무엇이 있기 때문에 들어온 거예요.

들어왔으면 상대권을 이뤄야 돼요. 선한 기준의 상대기준에 맞게끔 상대권을 이뤄야 돼요. 그냥 그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구요. 반드시 상하 관계가 있으면 좌우 관계가 있어야 돼요. 좌우 관계는 뭐냐? 가정과 국가와 세계가 연결될 수 있는 것이 부부라는 거예요. 가정이에요. 가정에서부터 세계에 연결되는 거예요. 가정에는 상하 관계, 좌우 관계, 전후 관계의 자리가 딱 잡혀 있어요. 모델이에요. 그러니 절대 하나돼야 돼요.

그걸 확대시킨 것이 국가예요. 국가에는 수많은 가정들이 있어요. 수백만의 가정들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그 국가를 이용해 먹겠다는 가정은 기생충이라는 거예요. 수많은 가정을 보호해야 하기 때문에 나라의 명령을, 법을 지켜야 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법을 무시하면 안 돼요.

여러분도 그래요. 통일교회 축복가정들이 말씀을 중심삼고 훈독회 하는 것은 뭐냐? 말씀은 나라 법과 마찬가지예요. 이 법에 상치되지 않고 전체를 위할 수 있는 가정이 돼야 돼요. 자기 가정이 절대 가정이 아니에요. 나라를 중심삼고 동등한 수백만의 가정이 있는데, 그 가정의 중심이 되는 나라 앞에 피해를 입힌 것은 수백만의 가정에 피해를 입힌 것이 되기 때문에 그건 지옥 가게 되어 있는 거예요. 그런 관이 안 돼 있어요. 제멋대로 살던 사탄세계의 습관 풍습을 완전히 끊어 버려야 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나라가 지상의 기반이에요. 나라를 중심삼고 영계와 연결돼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일생 동안 사는데, 나라에서 태어나서 나라에서 죽어요. 알겠어요?「예.」가정에서 난 것이 아니에요. 나라에서 난 거예요. 나라가 있어야 돼요. 상하 관계가 있어야 될 것 아니에요?

그러니까 아들딸이 되었으면 어머니 아버지를 중심삼고, 나라를 중심삼고, 가정을 중심삼고 상하 관계가 벌어져요. 가정에는 형제가 있고, 부부가 있고, 부모가 있어요. 6수라는 거예요. 6수에 연결된 것을 확대하면 사위기대가 되는 거예요, 사위기대. 전후?좌우?상하까지 해서 6수에 중심까지 하면 7수예요. 이 중심과 하나되어야 돼요. 3, 3으로 벌려 놓으면 6수로 사위기대가 되는 거예요. 삼대상목적이에요. 그렇게 되어 있지요? 삼대상목적이 뭐냐? 중심을 중심삼고 7수가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혼자 살겠다고 할 수 없습니다. 혼자만으로는 세상에 있을 수 없어요. 유치원에서부터 가정으로부터 그런 교육이 안 돼 있어요. 전부 ‘뻥!’ 해 있어요. 지금까지 습관적인 생활한 모든 것을 완전히 뒤집어 박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