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고향과 성전 복고운동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환고향과 성전 복고운동

『……여러분도 마찬가지예요. 바벨론에서 돌아온 이스라엘 민족이 한 것과 마찬가지로 역사적 전통을 찾아 세워야 됩니다. 이 고비에 빠지는 날에는 망하는 거예요.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43년 동안 나온 것은 뭐냐 하면, 이스라엘 민족 복고운동을 되풀이해 나온 것입니다. 4천년 역사를 40년 동안에 탕감해 가지고 지금 나오는 게 딱 마찬가지입니다.』

43년까지예요. 2003년까지예요. 부모님이 성혼해서 43년까지 가정적 복귀를 완료해야 돼요. 곽정환, 알겠어?「예.」듣기만 하고 잊어버리는 것이 아니에요. 그러면 걸리는 거예요. 선생님이 뭘 하고 있는지 모르지요? 자기들은 모를 거라구요. 자, 읽어요.

『……여기에 주의해야 할 것이 무엇이냐 이거예요. 무엇을 가지고 들어오느냐가 문제예요. 돈을 가지고 오는 것이 아닙니다. 성전을 복고해야 돼요. 하나님을 모실 수 있는 성전을 지어야 됩니다. 알겠어요?「예.」성전을, 나라를 움직일 수 있는 성전을….』

영국의 퓨리턴(puritan;청교도)들이 구교 신교가 반대해서 미국에 건너와 구라파 이상의 나라를, 하나님 앞에 이상적 국가를 바랐던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구라파의 모든 것을 중심삼고 나을 수 있게 일으킨 거예요. 그래서 미국이 세계 최고의 지도 국가가 된 거라구요. 빌딩이니 뭐니 전부 세계적이에요.

우리도 마찬가지예요. 여기에 천주교, 기성교회, 중앙청이 있는데 그 이상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야 돼요, 원래는 다 때려부수고.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그게 쉬워요, 어려워요? 2세들은 40년 동안에 무슨 짓이라도 다 해야 한다는 거예요. 자, 읽으라구.

『……향토에 돌아가서 무슨 교회? 기성교회를 헐지 말고 반대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기성교회에 우리가 들어가 가지고 하나님의 사상을 집어넣는 거예요. 원리를 집어넣어야 된다구요.』

환고향이 아니라 환교회예요. 이제부터 그거 해야 돼요. 내가 명단을 꾸미라고 그랬지요? 장로교니 무슨 교니 다니던 사람들, 각 종교에서 온 사람들, 불교?유교?회회교―회회교는 여기에 있는지 모르겠구만.―에서 온 사람들의 명단을 적어 가지고 그 교파에 들어가서 환교회해야 돼요, 환교회. 환교회해야 환교국이 벌어지는 거예요. 알겠어요? 기성교회와 하나돼야 된다구요.

북한에서 온 사람들은 교회 이름을 안 가진 사람이 없어요. 그 사람들을 동생 누이동생으로 만드는 거예요. ‘형님으로 아니까 내 말 들으시오!’ 할 수 있는 기반을 다 세웠다구요. 그래서 이번에 지사니 시장이니 이런 사람들을 내세워서 소개했어요. 이건개 같은 국회의원들을 내세워서 소개해 주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갈 길을 개척해 줘야 된다구요. 그런 때예요.

유종관도 정치하겠다고 허파에 바람이 들어갔는데 한번 정치하는 사람을 만나서 소화해라 이거예요. 그래, 자기가 국민연합 아니야? 알겠어?「예.」국민연합이 남북을 통일할 수 있는 인적 자원들을 교육했어요. 많은 지도자들을 교육을 했어요. 지도자 세미나를 많이 했어요. 그런 사람들이 지금 다 박혀 있다구요. 그러니 실제 국회를 움직이고 이름난 사람들을 세워서 형님과 하나돼야 돼요. 특별히 형님과 하나되라고 내가 부탁을 하는 거예요.

가인 아벨이 하나돼야 될 것 아니에요? 동생이 형이 돼서 형님의 것을 꿰차서, 형님이 제일 좋아하는 사람을 하나 하나 꿰차 가지고 빨리 팔도면 팔도강산에 지역을 만들어서 그 사람들을 교육할 수 있게끔 해야 국민연합의 활동이 벌어져요. 남한에 있어서 국가를 움직일 수 있는 주도 인물을 중심삼아서 자기들이 희생봉사해 가지고 하나님이 원하고 부모님이 원하는 대로 하면 남북한의 길을 열 수 있는 기반이 벌어진다구요. 알겠어요?「예.」그래, 국민연합하고 여성연합이 하나돼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