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72일 수련을 받지 않으면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9권 PDF전문보기

앞으로 72일 수련을 받지 않으면 안 돼

*일본 멤버들이 몇 명이에요, 지금? 많잖아요? 전부 다 몇 명이에요? 수련생이 몇 명이에요?「72명입니다.」여러분이 모두 다 수련생들이에요?「예.」수련생들은 손 들어 봐요! 우와! 백 명 정도 되겠구만! 저쪽에는 수련생이 아닌 사람들도 있다구요. 미안합니다.

여기에 선생님이 있다고 해서 왔어요, 선생님이 없을 때와 같은 마음으로 왔어요? 선생님이 있다고 해서 왔어요?「하이(はい;예).」하이? 바카야로(馬鹿;바보)! 바카는 뭐라구요? 바카와시나나캬나오라나이(馬鹿は死なきゃなおない;바보는 죽기 전에는 안 고쳐진다)! (웃음) 그러면 안 된다구요. 선생님이 없으면 하나님이 직접 지도한다구요. 그런 것은 모르지요? 알겠어요?「예.」

지금부터 72일 이상 수련을 받지 않은 사람은 세계의 어디든지 통일교회의 정식 멤버가 될 수 없습니다. 여러분도 72일 이상 수련을 안 받았지요?「예.」학교에도 규정이 있으면, 학생이 그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졸업을 못 합니다. 마찬가지로 통일교회의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통일교회의 멤버가 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지요?「예.」

선생님을 보고 싶어서 왔어요,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싶어서 왔어요? 어느 쪽이에요?「양쪽 다입니다.」어느 쪽이냐고 묻는데 양쪽이라니? (웃음) 그러면 낙제생이라구. 그런 벽창호가 어디 있어? 죽어가면서도 살고 싶다고 하면 살 수도 없고 죽을 수도 없는 거라구. 여담을 하려고 하니까 기침이 나온다구요. (웃음)

내일 아침 일곱 시에 서울로 가기 때문에 못 만나지요? 오늘밤에 만났으니까 이해하라구요. 각 종단의 대표들을 모아서 대회를 하는데 선생님이 참석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일본에서 와 가지고 모여 있는 훌륭한 오쿠상(奧くさん)의 후보자들인 여러분을 내버려두고 거기에 참석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어느 쪽이에요? 참석해야 되겠어요?「예.」선생님의 얼굴도 보았고 말씀도 들었지요?「예.」그것으로 충분하다구요. 알겠어요?「예.」

지금도 교육중이라구요. 어떻게 남북통일을 할 것이냐, 어떻게 통일된 조국을 찾을 것이냐 하는 중요한 교육을 하고 있는 중이라구요. 여러분은 혹 같다구요, 혹. (웃음) 혹은 있어야 좋아요, 없어야 좋아요?「있는 것이 좋습니다.」(웃음) 그것은 사탄의 변명이라구요. (웃음) 내일 못 만날지도 모른다구요. 이 정도로 만나서 말씀을 들었다고 생각하고 굿바이하자구요. 사요나라(さようなら)! 알겠어요? (박수)

모두 다 주목해요! 완전 부정, 해보라구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