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반격파를 안 하면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9권 PDF전문보기

통반격파를 안 하면 안 돼

곽정환이가 남북통일을 위한 교육을 하는 데 총책임을 졌다구요. 언제 주동문은 가겠나?「21일 화요일에 가겠습니다.」나도 그때 가려고 그래. 그러니까 그 기간에 여기 있으면서…. 내가 신문사를 왔다 갔다 하면 좋지 않아. 자기가 딱 책임지고 해보라구. 요번에 그것을 얘기하는 거야. 김대통령에게도 얘기하고 말이야.「예. 만날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교섭하는 루트를 내가 만들 수 없어요. 워싱턴에 가 있는 대사관을 루트로 해서 김대통령에게 직접 보고할 수 있는 길을 열어야 돼. 알겠어?「예.」이놈의 자식들, 전부 자기 멋대로 하고 있어.

이제부터는 경상도를 통일하고 전라도를 통일할 수 있게끔 하는 거예요. 전라도 패들이 많아요. 요전에 일본에서 리저널 디렉터(지역 책임자)들이 왔는데 70퍼센트가 전라도 사람이에요. 야! 그거 한판 차려먹을 수 있다구요. 임자들 똑똑히 정신차리라구. 알겠어?「예. (황선조)」통반격파를 안 하면 안 돼. 대개 다 알지?「예.」선생님이 지시한 대로 알지?「예.」어떻게든지 해 나가야 돼.

얼마 후에는 내가 북한에 가서 살지 몰라요. 여기도 마음대로 왔다 갔다 하고 말이에요. 북한의 김일성이 별장을 준다고 했거든. 요즘도 그러잖아요? ‘선생님 자꾸 부탁하지 말고 여기에 들어와서 하면 우리가 다 해줄 텐데 왜 그럽니까?’ 그러고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