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품 공장 외에 생필품 공장을 연합해서 설립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9권 PDF전문보기

자동차 부품 공장 외에 생필품 공장을 연합해서 설립해야

그것만 되는 날에는 무슨 일이 가능하냐? 여기에서 자동차 회사를 중심삼고 부속품도 만들지만, 여기에 12개면 12개 소모품을 제작할 수 있는 회사를 끌고 들어가려고 그래요. 우리 체제 내에다 말이에요. 개별적으로는 안 돼요. 연합해서 가서 현재 파는 것을 생산해서 북한을 중심삼고 소모품을 소모함과 동시에 중국과 소련에 팔아먹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중동을 중심삼고 동구권에까지 팔아먹을 수 있어요. 그 길을 터야 된다구요. 자동차만 가지고는 안 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소모품을 만들 수 있는 기지, 단지까지 만들려고 그래요. 그런 외곽적인 계획, 약속이 다 돼 있다구요.

그러나 한국 정부가 지금 그것을 전적으로 허가를 안 내줬어요. 허가를 내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것은 문제없다고 봐요. 그래서 우리가 추천한 사람들은 북한에 들어가게 될 때 비자 같은 것도…. 박상권은 비자기간이 1년 정도인데 어디든 마음대로 갈 수 있어요. 청진에도 갈 수 있고, 어디든지 갈 수 있게 돼 있어요. 그런 비자를 내줘서 자유로이 활동할 수 있게끔 하는 거예요.

앞으로 관광업무로 가 있는 사람들도 가둬서는 안 돼요. 그 사람들이 동서남북으로 다니면서 생산도 하고, 관광 분야도 개발할 수 있는 이런 모든 것을 연결시키려고 그래요. 그래서 중요한 유통구조를 새로이 만들지 않고는 돈을 투입하면 한푼도 못 찾아요. 이익이 나더라도 가져오기 힘들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