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관계 속에서 사랑을 주고받으면서 발전해 가는 것이 발전 원칙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9권 PDF전문보기

상대관계 속에서 사랑을 주고받으면서 발전해 가는 것이 발전 원칙

남북통일을 하는 데 제일 문제가 뭐냐? 몸 마음의 통일이에요. 그것이 첫째예요. 그 다음에 뭐냐 하면 가정 통일이에요. 가정을 통일하면 가정을 확대한 것이 종족 민족이니 이건 그냥 넘어가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국가 통일을 해야 돼요. 국가를 통일하면 세계 통일을 하는 거예요.

그러려면 큰 데에 대해 희생해야 된다구요. 우리 사상이 아주 이론적이에요. 개인은 가정?종족?민족?국가에 투입해서, 희생해서 큰 것을 살리는 운동이에요. 민주주의도 그래서 선거하는 거예요. 소수는 다수를 따라가야 된다는 거예요.

그것이 무서운 말이에요. 사탄세계의 선언인데, 세계 인류를 감화시킬 수 있으면 자기를 부정한다는 거예요. 그 표제를 만든 사상체계예요. 여기에 투쟁 개념을 중심삼고 해 나온 것이 사탄의 지옥이에요. 울타리를 쳐 놓아 가지고 못 넘어가게 해놓고 부르주아를 때려잡자는 거예요. 뼈를 깎아 먹으라는 거예요. 골수를 빼먹자는 것이 그들의 사상이에요. 그렇게 무서운 거라구요.

그러니까 아무리 공산주의자라 해도 현재 책임자들은 옛날에 자기 조상들이 하던 것을 싫어하거든. 그렇기 때문에 발전적 공산주의를 논위하는 거예요. 변천하는 시대에 따라 자기들의 취향에 맞게끔 해서 나가기 때문에 전통을 세울 수 없다구요.

통일교회가 다른 것은 전통이 있다는 거예요. 전통의 근본이 뭐냐? 하나님도 있지만 참사랑이라는 말을 가졌다는 것이 위대한 결정이라는 거예요. 참사랑은 누구나 좋아하거든. 위해 사니까 말이에요. 위하여 살고도 잊어버리는 거예요.

부모의 사랑이 그거예요. 어머니가 자식을 사랑하게 되면 자기의 반지를 팔고 전부를 희생하면서 나가는 거예요. 인간 본성의 기반, 맨 뿌리에서 접할 수 있는 것이 참사랑이에요.

이게 문총재가 주장하는 것이 아니에요. 이 천지창조의 원칙이 그래요. 또 하나님이 그렇게 살았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복귀섭리의 어려운 것도 그 정신이 있었기 때문에 해 나온다는 거예요. 안팎이 들어맞아요. 처음부터 끝까지 그 논리는 적중되기 때문에 이것은 반드시 세계와 역사를 지배하지 않을 수 없다는 거예요.

현재도 그렇지만 역사성을 연결시킬 수 있기 위해서는 사상 체계 가지고 안 돼요. 발전해 가기 때문에 천년 만년 역사는 지나가는데 거기에 말려 넘어가는 거예요. 핵심이 되어 중심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이 없이 다 끊어졌다는 거예요. 그러나 참사랑은 그럴 수 없다는 거예요. 그게 귀하다는 거예요. 개인에게도 필요하고, 가정에도 필요하고, 종족에도 필요한 거예요.

그러면서 그것이 상하?전후?좌우 위치를 결정하는 거예요. 위치를 결정하지 않으면 상하?전후?좌우가 연결 안 된다구요. 지구도 그렇잖아요? 십자가처럼 딱 맞아야 돼요. 거기에 종적인 축이 있어요. 그것을 통하게 되면 상하?좌우?전후가 연결되는 거예요. 그것이 철학의 가장 기본이 되어 있다는 거예요.

이 운동 법칙을 따르는 모든 존재는 상대가 없으면 안 돼요. 상대가 있더라도 상하?전후?좌우가 있어야 돼요. 상하만 있어도 끊어져요. 없어진다구요. 좌우만 있어도 없어져요. 일대밖에 안 돼요. 영원히 안 돼요. 상하?전후?좌우가 있어야 돼요. 이러한 사랑적 모체의 중심이 하나님이 되었다는 사실은 놀라운 거예요.

이건 움직일 수 없어요. 크나 작으나 그건 마찬가지예요. 아무리 큰 90각도가 있더라도 그렇고, 조그마한 이것도 마찬가지예요. 운동을 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거기에 있어서 모든 것이 일률적으로 발전하고 일률적으로 형성되어 나가는 거예요. 가공이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사상은 가정을 중심삼고 개인에서부터 전체를 참사랑을 연결시키는 거예요. 전체를 참사랑으로 연결시키기 때문에 이게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상대적으로 비율을 맞추어야 되는 거예요. 도니까 말이에요.

크더라도 추스르기 위해서 자기를 잘라 버리는 거예요. 손해 되니까 안 자를 수 없어요. 자연 이치가 힘이 이쪽으로 돌아가니까 보수가 돼요. 이쪽 문은 이렇게 가서 한 선과 같이 되는 거예요. 그것이 선이 아니고 도니까 원이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보급을 받고 보급을 하는 것이라구요. 주고받는 운동이 벌어져요. 숨쉬는 운동이 벌어진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