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독회를 통해 사상교육을 해서 식구화 운동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9권 PDF전문보기

훈독회를 통해 사상교육을 해서 식구화 운동을 해야

「아버님이 전에 말씀하신 것이 뭐냐 하면, 가정연합은 말할 것도 없고 여성연합, 그 다음에 조사위원, 청년연합, 국민연합, 승공연합, 모든 조직체를 동원해서 교육생들을 뽑는 것입니다. 이번에 여기서 추가로 지시한 것은 대회 유형하고 교육 유형의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선은 아버님이 가시자마자 후속으로 하부기구의 대회를 주력하되, 전체 조직들이 다 동원되어 대회와 교육을 하는 것입니다. 결국은 교육받았거나 대회에 참석한 사람을 개별 단위 조직별로도 인연 맺지만, 궁극적으로는 교회와 연결시켜서 교회 바탕 위에 통?반 조직으로, 또 훈독회를 할 수 있는 조직으로 영속화시키고 지도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곽정환)」

교육하게 되면 반드시 말씀 훈독을 하는데 ≪하나님의 섭리로 본 남북통일≫을 중심삼고 훈독하는 거예요. 하는 것을 봐서 빨리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책을 한 번 읽고 두 번 읽으면서 차원을 높일 수 있다구요. 그 다음엔 승공강의라든가 공산주의 비판이라든가 통일사상이라든가 원리강의까지 하는 거예요. 이렇게 하면서 보편 식구화 운동을 하는 거예요. 그래서 될 수 있는 대로 주일에는 교회 예배에 참석할 수 있게끔 하는 거예요. 축복가정들이 있잖아요? 놀리지 말라는 거예요.

1천2백만 명을 했기 때문에 우선 50만을 중심삼고 배치하더라도 몇 배예요?「24배입니다.」24배가 되는 거예요. 문제가 없다는 거예요. 24명만 훈독회 하게 되면 완전히 커버하는 거예요. 거기에 기성교인이 있으면 빠를 것이고, 친족들이 있으면 통일교회를 반대하는 사람도 있고 지지하는 사람도 있을 거예요. 그러니까 문제가 없다고 본다구요. 그러니 맨 처음에 핵심적인 교육을 군까지만 해 놓으면 면부터 교육하는 것은 문제없다 이거예요.

한 군에 면이 15개 미만이거든. 그것을 교육하는 것은 문제없다는 거예요. 몇 개 군을 중심삼고 교육을 점진적으로 해야 된다는 거예요. 교육해서 딱딱딱 배치해 가지고 모자라는 데를 채우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훈독회를 강화시키는 거예요. 하루에 한 시간 하던 것에서 다섯 시간도 할 수 있다구요. 교육 대신 말이에요. 그렇게 하면 훈독한 사람들이 전부 교육할 수 있다는 거예요. 밑창까지 다 가게 되면 자동적으로 교육되는 거예요.

그 다음엔 라디오를 중심삼아 가지고 훈독회를 할 수 있는 거예요. 그러면 국회의원들이나 행정부처에 있는 요원들은 그 분위기에 반대할 수 없고 따라오기 때문에 자연히 훈독회에 참석시키는 거예요.

이것은 일반 국민 여자들을 동원하는 거예요. 통일교회 교인만 하는 것이 아니에요. 통일교회 교인들은 가정의 여자를 동원해야 돼요. 여자들을 동원해서 교육을 그렇게 해야 된다구요. 대학 출신 이상을 중심삼고 각 도별로 그것부터 해야 돼요.

교육해서 이런 일을 하려고 하니 가정이 수고롭지만 해야 된다구요. 나라를 살리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다 이거예요. 군대에 나가 3년간 복무를 하는데, 못해도 3년이라도 이름을 걸어 동참할 수 있는, 그런 성의가 있어야 될 것이 아니냐고 하는 거예요. 교육을 거기서부터 시작해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