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가르침의 총결론은 참부모?참스승?참주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4권 PDF전문보기

종교의 가르침의 총결론은 참부모?참스승?참주인

「아버지, 이 케이크 조금만 맛볼게요. (어머님)」응, 그래. 이것도 먹어요.「곰이 안 내려왔어? 우리가 왔으니 올 텐데.」어머니도 불쌍해요.「어떻게 불쌍한데요?」여자로서 남이 하지 못할 일을 다 해야 될 것 아니에요?「오늘은 물때가 어떻게 되나? 오늘은 나가 봐야지.」「아홉 시가 돼야….」

아마존강은 너무 크지?「계산하기가 어렵습니다.」그러나 파라과이강은 인공적으로 조정할 수 있어요. 한 2백 미터의 호수를 파서 관개사업을 잘 해서 수로로서 운반선이 다닐 수 있게 하는 거예요. 좌우는 4차선을 만들고, 그 옆에는 낚시터를 만들어 수천 수만 마리를 기르는 거예요. 거기에 고기가 3천6백 종이 있잖아요? 고기들도 먹이들이 필요해요. 고기 새끼들을 큰놈이 잡아먹는 거예요.「그렇습니다. 하나도 필요 없는 것이 없습니다.」그래. 필요 없는 게 없어요, 몰라서 그렇지. (웃으심)

고기들이 벌레를 얼마나 잘 잡아먹는지 몰라요. 고기들이 곤충을 안 먹었으면 어떻게 되겠어요? 지렁이 같은 것 말이에요. 물에 사는 벌레들을 다 잡아먹잖아요? 크릴새우를 파우더로 해서 옥수수나 콩을 화합시켜서 사료로 뿌려 주면 그것 먹고도 잘 살아요.

크릴새우가 1년에 5억 톤이 있다며?「매장량이 그렇습니다.」그것의 절반은 잡아야 돼요. 새우는 원래 1년생이거든. 그런데 이것은 11년도 간다며?「5년에서 11년 갑니다.」그것도 얼마 안 가서 없어진다는 얘기가 있어요.「그래서 조심합니다. 1년생이면 많이 잡아도 되는데…. (크릴새우의 생태와 수산사업에 대한 박구배 사장의 보고)」(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여러분 여자들은 자식들과 하나되어 남편을 소화시켜야 돼요. 탕감이라는 기준을 거치지 않으면 이것이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을 완전히 알아야 돼요.

그래서 탕감이 얼마나 힘들었다는 것, 우주를 창조하신 하나님나마도 이 탕감 길을 해결 못 했던 거라구요. 하나님은 아담 해와가 미완성 기준에 있었던 사실 앞에 완성의 그 자리를 못 이룬 거예요. 완성의 자리에 설 수 있는 사랑의 도리를, 옳고 그른 것을 가릴 수 없어 가지고 타락한 아담 해와를 간섭 못 했기 때문에 미궁에 빠진 인류가 사랑의 길에서 지금까지 방황하면 살아 온 거예요.

그것을 종교를 통해서 해결하려고 했지만, 종교 가운데는 여러 가지 종교가 있어요. 종의 종으로부터, 종으로부터, 양자로부터, 서자로부터, 직계 아들로부터 어머니를 통해서 부모의 종교가 나온 거예요. 하나님의 종교는 이상천국이에요. 종교(宗敎)는 마루 되는 가르침을 말하는 거예요. 최후의 가르침이에요. 집으로 보면 마루라는 거예요. 집이 되기 위해서는 마루가 있어야 되는데, 종교가 마루 되는 가르침이라는 거예요. 그 마루 되는 가르침의 총결론이 참부모?참스승?참주인이에요.

이 땅 위에는 거짓 부모가 있고, 거짓 스승, 거짓 주인이 있어요. 참부모가 없어졌기 때문에 거짓 사랑을 중심삼은 거짓 부모, 거짓 사랑을 중심삼은 거짓 스승, 거짓 사랑을 중심삼고 행차한 거짓 주인이 있었어요. 이 모든 전부를 제거시켜서 참부모와 참스승과 참주인을 모셔야 돼요. 참부모와 참스승과 참주인이 하나예요. 그분이 하나님이라구요.

그분을 앎으로 말미암아 모든 전체 가르침의 뿌리가 될 수 있고, 순이 될 수 있고, 줄거리가 될 수 있는 마루 되는 가르침을 알게 되는 거예요. 그것이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3대 주체사상이에요. 3대 주체사상을 갖고 나온 분이 참부모이기 때문에, 참부모의 가르침을 선생님 자신이 훈독회 하면서 3자의 입장에서 비판하고 내가 한 일이 어떻게 틀렸느냐를 평가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