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의 법인 말씀을 절대 지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4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의 법인 말씀을 절대 지켜야

그렇기 때문에 현재 내가 고향에 돌아가야 할 환고향시대가 됐지만 지난 모든 사실을 다시 평가하는 거예요. 내가 훈독회를 시작한 것이 한 4년이 되어 올 거라구요. 그 기간에 있어서 여기에 뜯어고칠 것이 있느냐, 말만 남기고 자기 실체적 뿌리를 갖지 못한 것이 있느냐 하는 것을 찾는 거예요. 내 자신을 비판하기 위해서 훈독회를 열심히 하는 거예요. 그래서 틀림없는 것을 후대에 남겨 주기 위한 놀음이에요. 그러니 이것을 절대 법으로써 지키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법 시대가 오는 거예요. 하늘의 마음의 법, 실체의 법, 그것을 몰랐던 것인데 완전히 알았기 때문에 그것을 순종해 나가야 돼요. 그것이 내 개인과 내 가정에서뿐만 아니에요. 가정을 확대한 모델형이 종족이요, 종족을 확대한 모델형이 민족이요, 민족을 확대한 모델형이 국가요, 국가를 확대한 모델형이 세계요, 세계를 확대한 모델형이 천주요, 천주를 확대한 모델의 주체자가 누구냐 하면…. 거기에서 주체가 나와요. 종적인 중심의 자리에 하나님이 계시는 거예요. 알겠어요?

하나님을 전체의 가정에서부터 천주의 중심, 주체 자리에 세워 거기에 상대적 관계의 가치를 중심삼고 이 세상 나라에 자리가 작동되어 영원토록 계속되는 것이 하나님의 이상천국이다 하는 것을 알아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너 정진이도 그것을 알아야 돼. 너에게 언니가 필요한 것이 아니야. 형제가 필요한 것이 아니야. 지금 보스턴에 가서 부모님 앞에 반대되어 마음대로 하는데, 너희들이 마음대로 해서 이로운 것이 하나도 없어. 자기 마음대로 부모님을 대해 가지고 앞으로 이 모든 원리를 알면 알수록 부끄러운 거야. 저 말씀이 우리 가정에 철칙이야. 가정의 자랑으로 지켜야 할, 천대 만대 수호해야 할 역사적 사실로서 모셔야 할 헌법 중의 헌법이고, 법 중의 법이 가정 완성이라는 거야.

저 말씀을 중심삼고 일체 못 됐던 것, 영계에 가서 부족한 차이를 알게 될 때 큰 일이야. 그러니 지상에서 이것을 회개하기 위해서 부모님을 떠나 불신했던 모든 것을, 식구들이 하지 못한 일을 하지 않으면 안 될 이런 시대에 들어와.

네가 현재 어머니 대회, 피 엘 에이(PLA;순결운동)에 참석했는데 잘 생각했어. 그 길은 누가 반대해도 가야 돼. 첨단을 가야 돼. 부모님보다 앞장서서 가라구. 누가 받들고 나가야 되느냐? 너희들이 받들어 나가야 돼. 그렇기 때문에 아들 중에 부모님의 뜻을 따라 카프(CARP;전국대학원리연구회)를 효진 오빠가 책임진 거야. 효진 오빠가 지금 책임을 할 수 있는 입장이 못 되기 때문에 현진 오빠가 하니만큼 현진 오빠를 절대시해야 되겠다구. 인진이니 예진이니 효진이니 성진이와 비할 게 아니야. 절대복종해야 돼. 선생님 대신으로 세웠어. 그것을 알고 앞으로….

네가 지금 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8세가 되었어. 18세면 부모가 없더라도 자기 혼자 가야 되는데, 형제를 믿고 가는 것이 아니야. 마음세계의 전통을 따라 참된 생명의 인연을 중심삼고 부모의 핏줄을 중심삼고 가야 돼. 부모의 핏줄에는 부모의 사랑과 부모의 생명이 연결되어 있는 거야. 그러니 부모의 사랑이 나에게서 나타나야 되고, 부모의 생명이 나에게서 빛이 나야 되고, 부모의 혈통과 같이 되어야 이것이 주체 앞에 대응적인 평형을 취해서 커 갈 수 있는 거야. 이게 자기 멋대로 되면 부딪쳐. 이렇게 되면 떠나는 거야. 완전히 평형을 맞춰야 되는 거야.

그렇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을 보면 전부 평형이야. 평형에서 가치를 결정하는 거야. 그 다음에 이것을 중심삼아서 개인의 열매, 가정의 열매, 종족의 열매, 국가의 열매, 세계의 열매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이 결실이 여기를 중심삼은 이 권내에 평형을 잡아 가지고 올라가야 되는 거야. 이것을 벗어나게 된다면 파멸하는 거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