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분쟁, 교파 분열, 나라 분쟁을 극복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7권 PDF전문보기

종교 분쟁, 교파 분열, 나라 분쟁을 극복해야

이런 것을 수습할 수 있는 길이 없는데, 그건 누구나 손댈 수 없어요. 하나님의 뜻을 몰라서는 안 돼요. 천리에 의한 가정적 이치를 파헤치지 않으면 인간 본성의 방향성을 맞춰 주지를 못해요. 이것을 파헤치기 때문에 인간의 본성적인 마음이 자기들도 모르게 환영하는 거예요. 또 영계가 협조하니만큼 환영하는 거예요.

주동문의 결론이 그거라구요. 무서울 정도로 문제가 벌어진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소문 안 내고 지방 조직까지 좋아할 때까지 끌고 나가자는 거예요. 그것을 지금 주최측에서 요구하는 거예요.

교회와 정부가 하나되어 미국을 살려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교파 분열을 극복해야 된다 이거예요. 종교 분열, 종교 분쟁을 극복해야 된다, 나라 분쟁을 극복해야 된다는 거예요. 이것이 3대 문제예요.

미국은 교파가 많기 때문에 열 식구가 있으면 아버지가 가는 교회, 어머니가 가는 교회, 며느리 아들딸이 가는 교회가 전부 달라요. 매일 앉으면 무슨 말을 하게 되면, 교회문제를 중심삼고 전부 원수가 된다구요. 그것이 가정만이 아니에요. 각 클럽이 그렇게 되어 있어요. 클럽 클럽이 되어 클럽과 클럽 사이가 융화될 수 있는 아무런 무엇이 없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가정 기준에 있어서 자녀의 교육문제라든가 청소년의 윤락문제라든가 가정 파탄문제라는 것은 생각할 여지가 없어요.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기 때문에 해결할 수 없다는 거예요. 가정 파탄이니 모든 문제는 교파 분열에서부터 시작했다는 거예요. 그걸 이제 그들이 노골적으로 알게 됐다구요. 그 다음에 종교 분열, 민족 분열, 국경 분열이에요. 이 3대 분열을 어떻게 해소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그건 참가정의 하나님의 아들딸, 하나님을 중심삼은 가정이면 절대적인 그 가정 자체가 초교파?초종파?초국가 이념을 갖는 거예요. 세상에 있는 것을 초월하는 초종교초국가연합이에요. ‘초(超)’라는 말, 지금까지의 종교권이니 무엇이니를 가지고 세계문제를 해결 못 해요. 초예요, 초! 초종교?초국가예요!

지금까지의 국가 이름을 가지고 세계를 수습할 수 없어요. 하나님을 중심삼은 내정적인 실상이 현실사회와 일치될 수 있는 실체적인 기준을 중심삼고 최적 체계화할 수 있는 그것만이 나타나야 이것이 해결 방법이에요.

개인으로부터 가정으로부터, 그 다음에는 종족으로부터 민족, 전부 이것을 총합해서 수습하기 위한 것이 기독교면 기독교고 종교권인데, 종교권이 그것을 못 했다구요. 자기 자체가 분열되기 때문이에요. 또 민족들이, 세계 국가들이 모였다면 자기 국가 일변도를 중심삼고 주장해서 이익을 추구해 나왔기 때문에 언제나 상대적이에요. 상대권?원수권을 소화 못 했다는 거예요. 그러니 하나님의 이상적 사랑이 아니면 안 된다는 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영계를 몰라 가지고는 이걸 수습할 도리가 없어요. 개인이 저나라에 가서 어떻게 살고, 개인들이 합한 가정이 어떻고, 종족이 어떻게 돼 있고, 민족이 어떻게 돼 있고, 국가?세계가 어떻게 돼 있다는 것, 종교권이 어떻게 돼 있다는 것을 환히 알지 않고는 이것을 수습할 도리가 없는 거예요.

그런 내용을 아는 것은 우리 통일교회밖에 없어요. 사실적으로 없다는 거라구요. 그것이 목전에 드러나게 되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