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을 위해 살다 보니 기운이 나게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8권 PDF전문보기

일생을 위해 살다 보니 기운이 나게 돼 있어

내가 위하고 살기 때문에…. 선생님이 지금 건강해요, 안 해요?「건강하십니다.」(웃음과 박수) 지금도 나긋나긋해요. 윤활성이 있다구요. 알아요? 지금도 운동을 하고 있는 거예요. 80세 노인네들이 서서 걷는 것을 볼 때 이렇게 안 걸어요. (걷는 모습을 흉내내심) 딱 딱 딱 딱 이렇게 걸어요. (웃음과 박수)

내가 일생 동안 위해 사니 공기도 나를 위하고, 태양 빛도 나를 위하고, 물도 나를 위하고, 땅도 나를 위하고, 날아가는 새도 위하고 찬양하니 기운이 나겠어요, 안 나겠어요?「납니다.」전부 좋아하거든. 그러니까 웃고 살 수 있는 일이 많아요, 울고 살 수 있는 일이 많아요?「웃고 살 수 있는 일이 많습니다.」

여러분은 나를 좋아해요?「예!」이 쌍년들! 여편네들이 전부 선생님을 사모한다고 바람잡이 여자들이라고 한다 이거예요. 수련 중에도 보라구요. 내가 가는데 전부 다리를 붙들고 안 놓으려고 그래요. (웃음) 그게 미쳤어요, 정상적인 여자예요? 여자들은 그런 마음을 다 가지고 있지요? 그것이 새빨간 붉은 마음이에요, 희미한 마음이에요?「붉은 마음입니다.」열불이 타는…. 열불이라는 말이 있지요? 열불이 타는 마음이에요, 식은 불이 타는 마음이에요?「열불이 타는 마음입니다.」우―! 그러면 선생님을 붙들고 살자는 것 아니에요?

붙들고 살게 되면 아버지로 붙들든가, 여러 가지가 있어요. 할아버지로 붙들든가, 선생으로 붙들든가 이런 내용을 많이 가지고 있으니, 좋은 것을 붙들고 있는 정성을 다해서 위해서 살게 되면 그 좋은 천국의 여왕의 자리에 선생님이 임명한 대로 될지어다! 아멘!「아멘!」(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