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몸 마음이 싸운다는 것은 고장났다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8권 PDF전문보기

우리의 몸 마음이 싸운다는 것은 고장났다는 것

그만할까요, 또 할까요?「또 하십시오.」잠이 올 텐데 잠을 못 자도 괜찮아요?「예.」‘선생님이 밤늦게까지 얘기한다. 내일 아침이 8월 초하루인데, 다섯 시에 일어나야 할 텐데, 계속 얘기한다. 저런 영감은 빨리 죽으면 좋겠다.’ 하지요? 별의별 사람이 있기 때문에 그렇게도 생각하는 거예요.

하나님은 몸 마음이 싸우지 않는 것이 틀림없기 때문에 우리의 몸 마음이 싸운다는 것은 고장났다는 거예요. 무슨 고장이 났느냐? 주사를 잘못 놓아서 그러느냐 약을 잘못 먹어서 그러느냐 이거예요. 핏줄이 틀려졌다는 사실, 두 주인이 되었다는 사실! 이렇게 물어 볼 때 타락이 뭐냐? 선악과를 따먹고, 열매를 따먹고 그런 일이 벌어져요? 천년 만년 망하게 된 것은 틀림없이 핏줄의 고장으로 말미암아 된 것입니다. 핏줄이 달라졌어요.

본심의 하나님, 높은 주인 앞에 있어 낮은 주인이 되어 가지고 핏줄이 연결되어야 될 텐데, 낮은 주인의 핏줄이 달라졌기 때문에 높은 주인 앞에 언제나 부끄럽고 반대될 수 있는 자리에 간 거예요. 그 자리를 피하지 않으면 자기 존재를 계속할 수 없는 것을 알기 때문에 상대될 수 없는 자리이기 때문에 이 몸뚱이는 영원히 마음과 상충된 자리에서 전쟁을 하고 있다는 거예요. 이것이 사실인데 지금까지 한번 휴전도 못 해보고 정전을 못 해봤어요. 알겠어요?

비로소 선생님시대에 와서 이것을 알았다는 것입니다. 알면 되는 거예요. 이론적으로 맞는 것은 만들어 가지고 직접적으로 필요한 것부터…. 과학 발달의 시대에 있어 알면 만드는 거예요. 알겠어요?「예.」그러면 어느 단계의 사랑을 했느냐 이거예요. 소생?장성 단계예요. 이것이 완성 단계를 넘어가야 돼요. 그러니까 완성 단계의 마음을 가진 하나님이 살아있기 때문에 마음은 언제나 하나님 대신 몸뚱이에 대해서 ‘나쁜 것을 하지 마라!’ 하는 거예요. 언제나 충고한다구요. 충고해요, 안 해요?「합니다.」

좋은 일을 할 때는 마음이 ‘어서 해라, 어서 해라!’ 하고, 나쁜 일을 할 때는 ‘하지 말라, 하지 말라!’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마음 자체는 하나님이 직결 안 되어 있지만, 그것이 한 짝이 되어 가지고 계속해서 상대를 재창조하려고 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완전한 플러스는 완전한 마이너스를 만들어낸다 그 말이에요. 말하는 사람을 보면 ‘저 사람이 양심적이다. 좋다. 나쁘다.’ 판단할 줄 알지요?「예.」그것을 무엇이 알아요? 마음이 아는 거예요.

마음은 아는데 몸뚱이 자체는 그 마음과 상충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마음이 좋아할 수 있는 세계를 옆으로 끌어내겠다는 힘이 생겼다는 거예요. 사랑의 핏줄이 싸움하는 핏줄을 통해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그 연결된 핏줄을 통해서 다른 힘의 세계로 끌고 가려고 하기 때문에 하나님과 상충되는 거예요. 하나님과 상충되는 것은 영원히 결렬되는 거예요. 종교는 이것을 시정해서 바로잡아야 되겠기 때문에 온유 겸손하라고 한 거예요.

타락한 사람은 맨 밑창에서 왕초 해먹으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자기를 제일 높여요. 자기를 높이는 사람은 세상에서 고독단신이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남의 흉만 보고 남한테 얻어먹기 좋아하는 사람은 그렇게 되는 거예요.

「천사장은 남자같이 생겼습니까, 여자같이 생겼습니까?」남자니까 사랑하는 해와를 유인한 거예요. 누시엘이 남자 천사장이에요. 천사장은 남자로 지었다구요. 급이 낮을 뿐이에요.

「여자 천사는 없습니까?」여자 천사가 있으면 여자 천사하고 짝패 맺는 거예요. 여자 천사장을 만들지 않았어요. 앞으로 아담 해와가 완성하면 천사장의 짝꿍을 만들어 주는 거예요.「그러면 아직 창조가 다 안 끝났습니까?」그렇지요. 아직 안 끝났어요.「천사장이 생기기를 남자같이 생겼습니까?」나도 모르겠다! (웃음) 해와가 오목인데 오목같이 생겼으면 사고가 생길 게 뭐예요, 암만 비벼도? 지금도 여자끼리 암만 비벼대도 문제가 안 생겨요. 남자 생식기가 들어와서 궁둥이를 비벼봐요, 어떻게 되나요? (웃음) 왜 웃어요? 왜 그런 걸 물어봐요? 시간도 없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