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사랑하는 미인이 되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8권 PDF전문보기

세계가 사랑하는 미인이 되려면

자, 결론을 짓자구요. 지금은 못생겼지만 한번 미인이 되면 좋겠다 하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없어요?

*뭐 추녀지만, 얼굴은 아무래도 좋으니까 ‘내 소원은 한 번만이라도 미인이 되고 싶은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손을 내려 봐라, 들어 봐라! 어느쪽이에요? 내려요, 들어요?「들어라!」그러면 그런 사람은 손 들어 봐요! 정말로 죽을 때까지 위하여 살게 되면 세계가 사랑하는 미인이 됩니다. (박수) 정말이라구요.

선생님의 얼굴이 그렇게 미남도 아니라구요. 그렇지요? 미남이라고 생각해요? 팔십 노인이니까 뭐 고운 얼굴은 아니에요. 주름이 져서 보기 싫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누구든지 와서 선생님의 얼굴을 보고 도망을 가는 것이 아니라 한 번 더 돌아보고 싶은 생각이 나는 거예요. 알겠어요?「하이.」‘낮에는 저렇게 보이는데, 밤에는 어떻게 보일까?’ 하고 또 와서 봐요. 그 다음에 ‘아침에는 어떨까? 춘하추동, 봄에는 어떨까?’ 하면서 볼 때마다 미남으로 보인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위하여 사는 삶의 기쁨을 귀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영계의 기쁨까지 전부 다 연결되는 거예요. 그러한 본향의 사랑의 세계가 전부 다 연결되기 때문에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

얼굴은 아무래도 좋은 거예요. 전구의 필라멘트가 있지요? 그것이 전기가 통하면 검게 보여요, 희게 보여요? 백 와트, 천 와트로 전류가 많이 흐를수록 더더욱 희게 보여서 안 보일 정도로 아름다워집니다. 그렇지요? 그러면 눈이 부셔서 안 보일 정도로 아름다워지는 거라구요. 정말입니다. 얼굴은 아무래도 좋아요. 알겠어요?「하이.」

선생님의 얼굴을 처음으로 보는 사람이 있겠지요? 그 동안 선생님을 이상한 남자로 생각했는지 모르겠지만 이상할 것은 아무것도 없다구요. 이상한 짓을 잘 하는 선생님으로 알았더라도 괜찮습니다. 이상한 것을 배우더라도 이상할 정도로 위하여 살면 미인 중의 미인이 되는 것입니다. 주위의 사람들로부터 싫은 소리를 듣더라도 ‘나는 위하여 산다.’ 하게 되면, 그 사람의 수하에 수습되지 않은 사람이 한 마리도 없습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