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못된 핏줄을 청산하기 위한 이스라엘 민족을 중심한 섭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8권 PDF전문보기

잘못된 핏줄을 청산하기 위한 이스라엘 민족을 중심한 섭리

보라구요. 간단히 할 거예요. 아담 해와가 핏줄이 하나 안 되었기 때문에 쫓아냈습니다. 알겠어요? 이것을 청산하기 위해서 노아 심판을 해 버렸어요. 앞으로 핏줄을 연결시킬 수 있는 밭이 되는 것만 남겨놓고 전부 다, 노아의 여덟 식구 외에는 다 심판해 버렸어요.

여기에 뭐가 있었느냐? 노아의 둘째 아들의 이름이 뭐예요?「함입니다.」함이 뭘 했어요? 아버지한테 효도한다고 뒤로 가서 옷을 덮어 준 것이 사탄의 혈통을 좋아한다는 조건에 걸렸어요. 그래서 심판이 무효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브라함을 불러낸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우상 장수 데라의 둘째 아들이에요. 그 형님이 있는데, 둘째 아들을 불러내서 고향산천을 떠나라고 그랬어요, 떠나지 말라고 그랬어요?「떠나라고 했습니다.」반대의 세계로 가야 되는 거예요. 그래서 집시의 조상이 된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이삭을 얻었습니다. 이삭이 만득자(晩得子)지요? 백 세에 아들을 낳았으니 얼마나 만득자예요?

그래서 먼저 낳은 아들, 첫아들은 뭐예요? 지금의 아랍권 족, 그게 뭐예요? 이스마엘이에요, 뭐예요? 맏아들, 장남을 중심삼고 계대를 잇고, 작은아들 대에 와서도 그냥 그대로 혼자는 못 가져요. 그래서 쌍둥이가 되는 거예요, 쌍둥이. 차자 이삭을 중심삼고 에서와 야곱, 쌍둥이를 통해서 남기는 놀음을 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해서 그렇게 되느냐? 날마다 청산 짓지 않으면 큰일나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제물의 조건에 걸려 가지고 잡아서 제물 된 것을 살려놓은 그 아들에게도 사탄이 물고 들어오기 때문에 리브가의 복중에 쌍태를 둬 가지고…. 두 주인이에요, 두 주인. 에서는 사탄 편, 야곱은 하나님 편으로 분립해 가지고 그걸 중심삼고 복중 정리해 가잖아요? 이 형제가 태어나 가지고 뒤집어 박는 놀음을 해야 됩니다.

야곱이 21년을 수고해 가지고 고향에 돌아오게 될 때, 자기에게 있는 재산을 몽땅 다 바친 것입니다. 별의별 공격도 감수한 그 자리에서 비로소 하나됐다는 조건을 중심삼고, 그 조건이 된 민족이 애급으로 간 것입니다. 72명이 간 거예요. 알겠어요?

거기에 에서의 일파가 섞어졌겠어요, 안 섞어졌겠어요? 성경에는 그 내용이 없지요? 애급으로 가는 거예요. 자기 나라를 찾기 위해서는 세계의 울타리가 필요합니다. 세계적 울타리가 없어 가지고는 나라가 생길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

그래 가지고 선민 된, 이스라엘이라고 축복받은 일족이 애급에 가서 수난의 430년 동안 울타리를 만든 것입니다. 거기에는 무슨 곡절이 없었겠어요? 매일같이 죽고 사는 놀음이에요. 동서남북에 편안한 날을 바라볼 수 없는 선민의 고통의 판도에서 430년을 지냈다는 것입니다. 그 도수가 참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앞장서 가지고 모세를 세운 것입니다. 모세는 애급 사람을 죽인 거예요. 살인자라는 거예요.

그를 광야에서 훈련시켜 가지고 애국정신을 중심삼고 애급 나라에 들어가서, 애급 나라를 망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랑해 가지고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바로 궁전에 가서 싸울 때도 능력으로 다 부순 것입니다. 열 번씩이나 서러움을 당하면서 참고 참고 참으면서 거기가 자기들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 것입니다. 절반을 갈라 가지고 나올 수 있게 만든 것입니다. 전부가 반대할 수 있는 환경에 몰려 있었던 것 아니에요?

나중에는 전부 다 금은보화를 도둑질해 가지고 떠났기 때문에 애급 병정들에게 쫓겨 생사지권에 있으니까 홍해를 갈라 주는 하나님의 비통한 사실…. 그것이 다 이스라엘 민족이 금후에 갈 수 있는 조건이 된 것입니다. 탕감해야 할 조건이 됐다는 것이지, 복 받을 조건이 아니라구요.

그래서 이스라엘 민족이 상륙해 가지고는 두 갈래 길로 가는 거예요. 어머니 아버지, 형제가 갈라지고, 사촌이 갈라져 가지고 싸우는 그런 환경에 다시 들어가는 것입니다. 건국하기 위해 환고향을 했어도 건국할 수 있는 가정, 종족이 연합할 수 있는 길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광야에서 같이 굶주렸던 동족인데도 먹을 것은 감추어 가지고 자기가 먹으려고 하고, 어떻게 하든지 중상모략을 해서 이웃을 쳐 버리면서 자기 살길만 생각했기 때문에 거기에서 이스라엘 나라는 곤궁에 빠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