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벨을 희생시키면서 가인을 구하기 위한 섭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8권 PDF전문보기

아벨을 희생시키면서 가인을 구하기 위한 섭리

사울 왕, 다윗 왕, 솔로몬 왕 때에 가서 간신히 역사적인 죄를 탕감해 가지고 왕이 돼 가지고 나왔지만 왕을 중심삼고도 통일천하를 이루지 못했어요. 솔로몬 왕도 하나님의 뜻을 몰랐어요. 다윗 왕이 우리야의 아내를 취해 가지고 솔로몬을 낳았습니다. 그렇지요? 그거 왜 그래야 돼요? 잃어버린 여자를 찾아와야 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예요. 제일 가까운 사람의 상대를 희생시켜 놓고 그것을 다시 하늘 편으로 세우기 위한 놀음이 하늘의 역사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벨을 죽여서라도 구원을 해야 되는 것입니다. 아벨이 가인을 위해 희생하는 거예요. 아벨을 희생시켜서라도 가인을 구하려던 사랑의 전통이 있기 때문에, 그 길을 감으로 말미암아 이스라엘 전통 역사는 플러스되는 것입니다.

고향을 떠났다가 세계적 판도가 있어야 된다 이거예요. 나라를 지킬 수 있는 세계 울타리를 만들지 않고는 나라가 성립될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

그래, 나라를 찾고 로마제국을 기반으로 하려고 했던 예수님이 이스라엘 민족의 반대를 받음으로 말미암아 생명을 걸고, 생사지권의 싸움을 해서 십자가에 돌아간 후에 어떻게 됐어요? 그 나라에서 십자가로 돌아간 뜻을 못 이뤘습니다. 영계에서 쫓겨나야 돼요. 육지에서, 영계에서 쫓겨난 것입니다. 영계에서 자리잡은 것이 그냥 된 줄 알아요? 수많은 종교, 종파의 반대, 이스라엘 민족이 반대하는 환경에서 자리 잡은 것입니다. 낙원을 중심삼고 재도약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에요. 그것이 2천년 걸렸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 가지고 고향을 떠나왔기 때문에 고향에 다시 돌아가야 된다는 것이 재림 역사예요. 제2이스라엘권 천국 가정이상을 통해서, 어린양 잔치를 통해서 하나님의 혈족을 중심삼고 동서남북으로 12지파 판도가 로마제국 끝으로부터 세계 아시아 종교권을 넘어설 수 있는 판도를 꿈꾸던 예수의 가정이상이 근본적으로 파괴된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민족은 추방당하는 거예요. 7세기가 못 돼서 나라를 잃어버리고 온 세계로 추방당한 것을 알아요? 7세기를 못 넘는 것입니다. 마호메트가 6세기에 나와요, 6세기 말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