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함?이삭?야곱의 탕감복귀 노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0권 PDF전문보기

아브라함?이삭?야곱의 탕감복귀 노정

부자지관계, 혈통적 인연을 끊을 수 없는 조건이 성립된 것은 하나님 자신이 죽으라고 할 때 죽는 것입니다. 그러면 부자지인연의 혈통적 관계를 끊으라고 한 하나님이 부끄러워지는 것입니다. 끊어 놓으면 큰일이에요. 그러면 어떻게 되겠어요? 혈통의 근원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아브라함은 몰랐지만 절대신앙?절대사랑한 것입니다. 누구를 사랑했어요? 이삭을 사랑했어요, 하나님을 사랑했어요?「하나님을 사랑했습니다.」하나님을 사랑했습니다. 절대사랑한 하나님의 아들 자리에 아브라함이 하나되고, 아브라함의 아들도 완전히 하나된 자리에 선 것입니다.

그 아들이 반대했어요?「안 했습니다.」하나된 자리에 서니 하나님 앞에 이들은 해방돼 가지고, 하나님이 앉는데 아브라함이 먼저 가서 앉더라도 밀어낼 수 없습니다. (마이크 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그러면 사탄은 자기가 아벨이라고 하겠어요? 사탄은 인사하고 떠나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렇게 해서 성별됐음에도 불구하고…. 야곱은 몇째 아들이에요? 몇 대째 아들이에요? 아브라함의 뭐가 되는 거예요?「손자입니다.」2대째예요, 3대째예요? 손자예요. 그러니까 3대째예요. 아브라함의 손자인데 손자 가운데 몇 째예요?「쌍둥이입니다.」에서와 야곱이지요? 에서와 야곱이에요.

하나님의 혈통을 중심삼고 에서와 야곱 가운데 하나님에게 안긴 그 아들이 누구냐? 몇 째냐? 둘째라는 것입니다. 둘째 아들이 어떤 아들이냐? 에서를 이긴 아들입니다. 얍복강 가에서 천사에게 이긴 거예요. 21년 간 고생하고 돌아올 때 얍복강 가에 천사가 나타나서 죽이려고 한 것입니다. 그래, 씨름해서 이겼어요, 졌어요?「이겼습니다.」이겼기 때문에 사탄이 무슨 이름을 줬어요? 이스라엘! ‘네가 승리했다!’ 이거예요. 이것은 천지개벽의 말입니다. 하늘에는 이 이상 기쁜 말이 없고, 사탄세계에서는 이 이상 슬픈 말이 없습니다. 알겠지요?

이럼으로 말미암아 야곱이 하나님에게 품기는 데는 천사를 이긴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어떻게 됐어요?「형님을 만났습니다.」형님을 만났습니다. 형님이 내적인 면에서 야곱이 축복받은 모든 것을 자기가 받는다고 했지만, 사탄세계를 대표한 모든 존재보다 이긴 동생이 앞에 서게 돼 있습니다. 거기에서 동생이 이겨 가지고야 이스라엘권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를 야곱 같은 입장에서 보면, 내가 야곱 같은 입장이 된다면 어떻게 했겠어요? 형님이 태어났어요. 여자로 태어났든 남자로 태어났든 먼저 태어난 것이 세상에 꽉 차 있습니다. 가인세계를 대표한 것은 전세계고, 야곱 편은 몇 사람이에요? 승리한 야곱 편은 몇 사람이에요? 이스라엘이라고 했는데, 이스라엘 천국이에요, 이스라엘 개인이에요? 개인이에요! 혼자밖에 없습니다. 개인으로라도 아직까지 하나님 편에 혈통적으로 못 들어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