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유원력은 만유의 근본 되는 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3권 PDF전문보기

만유원력은 만유의 근본 되는 힘

이런 내용을 중심삼고 하늘나라가 편성되어 있어요. 막연하지 않아요. 알겠어요? 그리고 상헌 씨도 말했지만, 사랑이나 하나님이 보이지를 않아요. 하나님의 인격을 몰라요. 무엇으로 표시하겠느냐 이거예요. 인간세계의 무엇 가지고도 그것을 표시할 도리가 없어요. 그래서 만유원력이라고 쓰는 거예요, 만유원력. 만유의 근본 되는 힘이에요. 미술적, 예술적, 정치 경제, 모든 관계세계의 힘은 만유원력과 관계되는 거예요.

관계라는 것, 정치관계?형제관계?부부관계?외교관계?천지관계?사제관계, 전부 관계로 되어 있지요? 그 관계에 있어서는 반드시 둘이 하나되기 위한 거예요. 그것을 이혼시키면 두 세계는 갈라져요. 외교무대에서 거짓말했다가는 갈라지지요? 깨져 나가요. 두 나라는 영원히 이별이에요. 여러분 몸 마음이 싸우고 있는데 그러면 갈라지는 거예요. 언제 가서 합할 거예요? 영원히 문제가 심각해요.

근본에 가서 합해야 돼요. 사랑의 출발이 그릇되어 있고, 생명의 출발, 혈통의 출발이 뒤집어졌으니 이것을 바로잡아 가지고 연결시키지 않으면 찾을 도리가 없는 거예요. 영원히 탄식권이에요. 이것이 엄청난 놀음이라구요. 가정이 그렇게 귀한 거예요. 알겠어요?

마음의 영이 아무리 커 가더라도 핵이 딱 들이맞아야 돼요. 이 하늘만한 것이 둘이 딱 해서 초점이 맞아야 딱 맞는 거예요. 눈이 마음대로 할 수 있어요? 눈꺼풀이 깜박깜박 해도 이렇게 깜박 하겠다고 하는 거라구요. 눈꺼풀을 내리면 나는 올라가겠다고 해보라구요. 전부 같이 행동하는 거예요. 입술도 맞추는 거예요. 코도 공기를 ‘야야, 이 콧구멍에 들어가라. 나는 뱉겠다.’ 해보라구요. 전부 쌍쌍으로 박자를 맞추면 우주와 하나될 수 있는 거예요. 알겠나, 이 젊은 놈들!「예.」대가리를 젓고 함부로 살지 말라는 거예요.

남자 앞에 여자가 있다는 것, 세계에 그 이상 기적이 없어요. 여자 앞에 남자가 있다는 그 이상 기적이 없어요. 천하에 그 이상의 가치를 못 세운다는 거예요. 언제든지 무엇이든지 다 갖고 있는 것이 아니에요. 그것을 중심삼고 그 사랑의 흐름이 다르기 때문에 우수한 종의 구분이 돼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360도 어느 각도에 있어 그 분야에서 이길 수 있는 정성을 들였지만, 이 중앙을 중심삼고, 종적인 이 기준을 중심삼고 360도를 맞출 수 있는 것은 부자지관계예요. 부자지관계는 종적이요, 부부관계는 횡적이요, 형제관계는 전후예요. 부자일신, 한 몸이에요. 한 몸이 되어야 돼요. 한 몸이 되는데 무엇을 중심삼고 한 몸이 되느냐? 상하가 그냥 상상 하하가 아니라구요. 상은 상이고 하는 하인데 그 중심이 뭐냐 이거예요. 이게 중심이에요. 상중하에서 중이라는 것은 언제든지 둘째 번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섭리는 언제든지 둘째 번이 중요한 거예요.

예수도 둘째 번이에요. 언제나 이것은 생사지권을 중심삼고 갖기 내기 싸움을 하는 거예요. 중심을 누가 갖느냐 이거예요. 사탄이 중심을 가졌다는 거예요. 뒤집어 놨어요. 이렇게 될 것이 이렇게 됐어요. 그러니까 낮 될 것이 밤이 됐으니 얼마나 기가 막혀요?

그것을 누가 뒤집어엎어요? 그것은 메시아, 참부모가 뒤집어엎는 거예요. 아담 완성자가 메시아예요. 아담이 미완성해서 뒤집어엎었기 때문에 완성한 아담이 와서 뒤집어엎는 거예요. 하나님도 못 해요. 사탄도 못 해요. 둘이 싸우기는 하지만, 서로 서로 줄다리기를 하지만 그 전쟁을 누가 끊게 하느냐 이거예요. 하나님을 가운데 놓고 윗자리에 완성한 아담이 가고, 아래 자리에 천사장이 가서 완전한 아담이 하나님을 모시면 따라가야 되는 거예요. 그게 안 돼 있다구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