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준화 운동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4권 PDF전문보기

평준화 운동

앞으로는 평준화 운동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평준화 운동, 잘살고 못살고가 없어요. 공기도 평준화 운동, 물도 평준화 운동, 태양빛도 그렇지요? 평준화 운동이에요. 가리는 게 없으면 그림자가 안 생기지요, 어디나? 그렇지요? 사랑도 평준화 운동이에요. 우리는 그런 기준에 있기 때문에 잘살고 못산다는 말을 하는 것은 한 식구가 아니에요. 혈족이 같지 않다는 것입니다.

여기 소나무면 소나무가 한구석의 가지만 잘 살아요? 그건 죽었어요. 어떻게 돼요? 썩어서 떨어지는 것입니다. 거기 있을 수 없어요. 하나의 나무는 전부 다 ‘네가 잘살면 나 좋아, 네가 편하면 전체가 영향받는 거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자연세계에 존속하는 물건들이에요. 그것이 환경이 살아가는 생태예요. 안 그래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 일족을 위해야 돼요. 개인주의는 사탄을 추방하기 위한 마지막 선언의 말이에요. 그것이 안 됐다고 하는 날에는 휙 돌아서는 것입니다. 개인주의 가지고는 세계가 깜깜해지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개인주의에는 통하지 않으니까 태양 전체, 둥그런 것을 전부 다 한꺼번에 다 가려버리는 것입니다. 무서운 거예요. 희생주의에는 그림자가 없어요. 그거 맞는 말이에요, 안 맞는 말이에요?「맞습니다.」

그래, 책임자들 어깨에 힘주지 말라는 것입니다. 나 이거 했다고 임자들 집에 다니면서 ‘야 내 신세졌으니 갚아라!’ 안 그런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줬지만 못살면 누구도 모르게 내가 도와주는 것입니다. 저금통장이 있으면 거기에서 빼서 도와주고 말이에요. 그런 생각을 하고 있어요. 돈이 이제 내 저금통장에 세계 일등부자의 네임밸류(name value)를 남겨 가지고 그 돈을 가지고 동네방네 거지를 도와주는 것입니다.

거지 일족이 문씨 일족이에요. 조상의 아들딸을 사랑할 줄 알고 일족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저금통장을 그들을 위해서 줄 수 있는 수평 운동을 하는 사람은 천하의 하나님의 보호를 받는 것입니다. 천운의 보호를 받아 하늘나라의 높은 자리에 가지 말라고 해도 가는 것입니다. 거꾸로라도 끌어다가 그 자리에 세우는 거예요. 올라갈 때는 거꾸로 올라가도 설 때는 바로 서면 하나님이 없다가 천하를 통치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일시에 천하의 충신 열녀가 된다는 것입니다. 알싸? 알싸, 모를싸?「알싸!」

그래, 그림자를 만들겠어요, 그림자를 전부 다 없애버리겠어요?「없애버리겠습니다.」어디든 내려가서 숨쉬라는 것입니다. 어디든지 가서 못 할 것이 없어요. 감옥에 가서도 존중받는 거예요. 선생님이 감옥에 들어갔을 때 영계가 동원돼 가지고 전도해줬어요. 내가 필요한 수를 전부 다 전도해준 것입니다. 매일같이 배가 안 고파요. 그들의 차입을 절반 이상 갖다 주려고 가지고 있는 거예요. 그러니 배가 안 고프지요. 안 그래요? 그렇지만 갖다 주는 것을 자기가 안 먹어요.

형제들에게 나눠주는 것이 부모예요. 알겠어요? 자식이 효도하기 위해서 선물을 갖다주면 부모가 소모하는 것이 아니고 그들의 형제를 위해 주는 것이 부모의 사랑이라는 것입니다. 자기를 위하는 것이 아니라구요. 지금 나한테 아무것도 없지요? 다 유엔에 바쳐버렸어요. 유엔이 그 문을 열어야 돼요. 안 열면 내가 강제로 뒤집어 가지고 엔 지 오(NGO;비정부기구)….

지 오(GO;정부기구)가 뭐냐? 지 오가 뭐예요?「정부 기구.」정부 기구예요. 정부가 뭐예요? 가버먼트 오거나이제이션(Government Organization). 넌 가버먼트 오거나이제이션이 엔 지 오예요. 나라가 못 한 것을 뒤집어 박아 가지고 백성들이 거세하는 거예요. 거세가 아니라 백성이 자동적으로…. 강제로, 공산당같이 생명에 협박을 가해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라 생사지권의 해방권을 자연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