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좌우?전후관계가 가정에서 이뤄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5권 PDF전문보기

상하?좌우?전후관계가 가정에서 이뤄져

자, 그러면 남자 앞에 여자가 있음으로 말미암아 내가 부모 앞에 가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부부끼리 가정을 가지는 거예요. 부부를 이루어 어머니 아버지 앞에 효도할 수 있는 관계적 상대의 자리에 서는 거예요.

할머니 할아버지 두 분이 있는데 혼자 가서 되겠어요? 알겠어요?「예.」또 어머니 아버지 부처끼리 사는데 자기 혼자 가서 되겠어요? 재미있게 사는 부모님 앞에 가서 더 재미있게 사는 아들딸 부부가 와서 인사하게 될 때 기분이 좋다는 거예요. 아시겠어요? 그걸 3대까지, 손자까지 해놓으면 얼마나 좋겠어요? 그게 가정입니다. 3대가 같이 살고, 4대가 연결되어서 가정을 이루게 될 때 행복한 가정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자기 집에 할머니 할아버지가 있어야 되겠어요? 어머니 아버지가 있어야 되겠어요? 자기 부부가 있어야 되겠어요? 아들딸이 있어야 되겠어요? 다 필요하지요?「예.」그것이 세상에 있어서 상하관계?좌우관계?전후관계라는 것입니다. 다 필요한 거예요. 3단계라구요, 3단계.

이런 것을 중심삼고 네 번째라는 것은 뭐냐 하면 이것은 이것의 열매가 새로이 출발하는 것입니다. 손자, 3대 이후서부터 가지를 치기 시작하기 때문에 씨 중에 이 셋이, 상하?전후?좌우가 연결된 가정적 기틀 안에 이것이 열매 맺히는 것입니다. 요것이 다 보여 주는 거예요. 이것을 보고 그 결실도 동기와 같이 열매를 맺기 때문에 이 열매, 작은 것에 씨가 있어 그것을 뿌려 놓으면 아기가 되고 커서 할아버지 할머니가 되고, 어머니 아버지가 되고, 부부가 되어 가지고 아들딸을 낳는 것입니다. 또 그런 씨가 되는 것입니다. 그 하나의 씨에서 수십 수만의 씨가 퍼져 나가는 거예요. 알겠습니까?

상?중?하예요. 상하 관계에서 상?중?하인데 이것(중)은 비었어요. 그 다음에 좌우예요. 좌우라고 그래요, 우좌라고 그래요?「좌우라고 합니다.」좌우는 부부관계인데 거꾸로 돼 있습니다. 상하는 본래 순서대로 맞아요. 우좌라고 해야 할 텐데 왜 좌우라고 하느냐? 거꾸로 돼 있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에는 전후, 후전이 아니고 전후니까 그것은 바른 것입니다. 좌우는 여자 남자가 타락했기 때문에 거꾸로 됐다는 것입니다.

상하?좌우?전후…. 그런 것은 고등학교 나온 사람은 알 거예요. 설계 같은 것을 할 때 점을 딱딱 찍어 가지고 여기서 쫙 그어 가지고 이렇게 되면 구형이 돼요. 사과같이 둥글어지는 것입니다. 이것을 전부 절반으로 쪼개면 열두 조각이 되는데, 열두 조각은 어느 각도에 갖다 맞추어도 맞는다는 것입니다. 상현 하현, 전현 후현, 우현 좌현 할 것 없이 어디에 갖다 붙이더라도 다 들어맞는 거예요. 상충이 없다는 것입니다. 전기를 예로 들어 보면 로스가 안 걸린다는 것입니다. 부하가 걸리지 않아요.

사랑으로 평화가 이뤄진 데는 손해가 안 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니 상하?좌우?전후의 중심 자리, 여기 이 자리에 하나님이 계신다는 것입니다. 축구공으로 말하게 된다면, 축구공이 전부 이렇게 줄이 교차돼 가지고 서로 밀고 있습니다. 표면은 전부 둥글게 되어 있는데, 그것은 어떻게 놓든지 서면 90각도입니다. 90각도라는 거예요. 구형을 이룬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