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가정에서 4대 심정권 일치 정착이 이뤄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7권 PDF전문보기

내 가정에서 4대 심정권 일치 정착이 이뤄져야

예루살렘 성을 찾아가기 위해서 기독교가 지금까지 방황했지만, 성을 못 찾았어요. 성을 찾은 사람이 없어요. 구경한 사람이 없어요. 역사 이래, 타락한 역사와 딱 마찬가지예요. 하늘나라의 성을, 하늘나라의 본궁을 찾아가고 하늘나라를 찾아가는 거예요. 그래서 예루살렘 성을 찾아가는 선민 이스라엘을 중심삼고 유대교와 기독교, 통일교가 그 길을 가고 있는 거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루살렘 성을 찾아가는 거예요. 거기 들어가서 살 수 있는 왕궁으로부터 나라의 법을 지켜야 돼요. 두 법을 지켜 가지고 왕궁을 거쳐 나라에서 사는 거예요. 본래는 아담 해와가 뭐예요? 하나님의 왕자 왕녀 아니에요? 그 후손이 많이 퍼짐으로 말미암아 황족이 넘쳐 국민이 되는 거예요. 안 그래요?

그렇기 때문에 천국의 법에는 황궁 법이 있고 나라 법이 있는 거예요. 나라 법이 어떻고 황궁 법이 어떻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나라 백성이 되면 황궁 법은 안 지켜도 돼요. 그것은 귀족들이 지키는 거예요. 누구 대신? 백성 대신 지키는 거예요. 그 위에 사는 것은 하나님 이상의 법도를 지켜 가지고 살기 때문에 황궁 법을 지키는 것은 누구 대신? 하나님 대신 지켜야 돼요. 하나님이 그 위에서 해방을 받고 안식하는 거예요. 그것을 알아야 돼요.

그것이 그냥 생겨나는 것이 아니에요. 이런 황족적, 심정적 체휼을 하지 않으면 안 돼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슬픔과 참부모의 슬픔이 자기 슬픔으로서 전수 안 된 자체는 그 차이가 있는 만큼 저나라에서 먼 거리에 가는 것이고, 그것이 경계선을 넘게 되면 어둠의 세계에 떨어져 나가는 거예요. 한번 거기에 들어가면 보따리 싸 가지고, 축복받은 가정은 구원의 도리가 없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입적하면 그만이에요, 그만, 그만! 한번 해봐요.「그만!」또!「그만!」또!「그만!」선생님이 관계없어요, 이제는.

전세계의 승리적 메시아가 상속권을 그냥 그대로 넘겨줘서 제4차 아담권에 가는 거예요. 역사 이래 타락한 한을 품은 하나님과 역사의 종교권을 중심삼은 성인 현철들이 이어 나온 모든 전부의 승리 기준은 아담가정 완성이에요. 알겠어요? 아담가정 완성 정착이라구요. 하나님의 심정권 일치, 아담 해와의 심정권 일치, 그 부부의 심정을 이어받은 자녀의 심정권 일치, 3대 일치권이 벌어짐으로 말미암아 4대 심정권 정착이 벌어지는 거예요.

정착할 수 있는 내용의 결실이 개인적 전체의 하나의 핵이요, 가정적으로 말해도 영계와 육계를 합한 가정의 핵이요, 종족의 핵이요, 민족 국가 전체, 하나님의 심정적 해방권 핵의 자리가 가정이에요. 거기에는 탕감도 없고, 거기에는 곡절도 없어요. 천상세계가 아무리 방대한 세계라도 지옥 이하의 모든 억울하고 비통한 세계와는 관계가 없어요. 해방된 자리예요. 그것은 하나님만이 관여할 수 있는 거예요. 하나님과 통할 수 있는 거예요.

이런 내용의 방패적인 내용이 뭐냐? 효자는 어떻게 하는 것이다, 충신은 어떻게 하는 것이다, 성인은 어떻게 하는 것이다, 성자는 어떻게 하는 것이다 하는 거예요. 그건 목적, 주체 앞에 생명을 바치고 가는 사람이에요. 거기에 무슨 일이 있으면 자기 생명은 없어지겠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모든 만물을 잡아먹고 희생시켜서 먹는 거와 마찬가지로, 선의 입장에서 더 높은 차원의 존재를 존속시키고 그것을 확보시키기 위해서는 나 자신이 흡수되어야 된다는 거예요. 그게 천리예요.

아침밥을 먹고 물을 먹고 태양 빛을 쬐고 공기를 마시는 것이 뭐예요? 하나님이 본연적으로 지어 준 모든 것을 잘라먹고 있는 거예요. 빚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