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는 사랑만이 천리를 확대 완성시킬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0권 PDF전문보기

위하는 사랑만이 천리를 확대 완성시킬 수 있어

개인시대에서 가정시대 하면 이것이 위로 올라가는 거예요. 민족시대면 이렇게 올라가는 거예요, 커지는 것입니다. 국가시대는 더 위로 올라가서 커지는 것입니다. 그래서 국가시대에 있어서 상현 하현, 우현 좌현, 전현 후현이 전부 다 합해 가지고, 상하관계?좌우관계?전후관계 셋이 합쳐 가지고 12방수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이 셋을 네 방향으로 쪼개면 열두 조각이 되는데, 이 열두 조각은 어디에 갖다 맞추더라도 맞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스(loss)가 없어요. 부하(負荷)가 없어요.

전기도 마찬가지예요. 들어온 100볼트 전기가 구형을 이룬 거기에서는 부하가 안 걸리는 것입니다. 소모가 없다는 거예요. 그래, 무엇에서만이 그렇게 되느냐? 완전히 하나돼야 돼요. 여기에 들어와서 이렇게 가더라도 막지 않아요. 이렇게 가더라도 이렇게 가던 전기가, 여기에서 100볼트의 전기가 갔으면 50볼트, 50볼트 돼 가지고 남는 것은 다른 데 보충해 가지고 전부 다 평준화시킨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완전히 구형이 돼 가지고 하나돼 있는 데는 로스가 안 걸린다는 거예요. 그러니 통일이 가능해요. 다 기뻐하는 것입니다. 할아버지의 기쁨은 손자의 기쁨이고 아버지의 기쁨이요, 또 아버지의 기쁨은 할아버지의 기쁨이요 아들의 기쁨이 되는 것입니다. 전부 다 같은 기쁨, 같은 기준에 설 수 있기 때문에, 대등한 가치의 기준이기 때문에 하나되더라도 부작용이 벌어지지 않아요. 부작용이라는 것은 균형이 안 된 데서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하?전후?좌우의 가정 구성에 있어서 전부 다 평준화 기준으로서 일체화될 수 있는, 90각도를 중심삼고 360도를 편성하는 거예요. 이것이 우주의 운동 법칙에 있어서 모델이에요. 알겠어요?

지금 야당 여당이 싸우는데, 이것은 있을 수 없어요. 상원 하원이 있는데 이것도 필요 없어요. 이미 참사랑은 다 포괄하는 것입니다. 위하는 사랑은 전부 다 포괄하게 돼 있어요.

야당이 여당을 위하는 생각이 있어요? 상원이나 하원이나 서로 비판하게 돼 있지요. 안 되면 뜯어고치려고 하게 돼 있지요. 커도 깎아 내리려고 하고 작아도 깎아 내리려고 해요. 작아도 보충을 못 해요. 그것이 문제예요. 작으면 자기가 보충을 해 가지고 하나되게 만들어야 할 텐데, 전부 다 깎아 내리고 하나되려고 하니 망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여기에서 위하는 사랑만이 천리를 확대 완성시킬 수 있다는 논리를 잘 알려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