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계에 가면 조상들이 모두 형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0권 PDF전문보기

영계에 가면 조상들이 모두 형님

아담이 타락을 어디에서 했겠어요? 바다 가운데에서 했겠어요, 평지에서 했겠어요? 어떻게 생각해요? 산등성이에서 했겠어요? 그때도 춘하추동이 있었겠지요? 아담이 살 때 춘하추동이 있었겠어요, 없었겠어요? 햇빛이 오늘날의 햇빛과 달랐겠어요? 몇억만년 전의 태양 빛이 어떻겠어요?

그때도 춘하추동이 다 있었어요. 그래, 추운 데에서 살았었겠어요, 더운 데에서 살았겠어요? 봄이 돼 가지고 날이 따뜻하면 밖에 나가서 이불을 쓰고 봄빛을 받으며 잠자고 싶은 것이 사람의 마음이에요, 따뜻한 곳에서. 그렇게 보면 자연히 아담 해와가 번식하고 활동하기 쉬운 환경이었을 거예요. 벗고 사는 거예요. 춥지도 않고 덥지도 않은 환경, 아열대 지방 같은 데서 출발했다고 보는 것입니다. 유프라테스 강이라든가, 나일강, 그 다음에 지중해를 중심삼은 이런 지역이 아열대 지방이에요.

그래, 벗고 살았기 때문에 오늘날 미국 같은 곳에서도 스트리킹이라고 해서 남자 여자가 벗고 손잡고 뛰는 놀음도 있었지요? 요즘에는 전부 다 오빠라고 그래요. 남자들도 누나라고 하지, 동기동창이라는 얘기를 안 해요. 왜? 여자가 잘못했어요. 그래서 여자의 소원이 뭐냐 하면, 오빠를 찾는 것입니다. 그거 알겠어요?

남자는 여자들한테 뭐라고 그래요? 여자들이 ‘오빠, 오빠!’ 하지, 남자들은 뭐라고 해요? ‘동생아, 동생아!’ 그래요? 남자는 그 상대가 안 된다는 거예요. 여자만이 오빠를 찾는 것입니다. 끝날에는 모든 여자들의 소원이 오빠를 찾는 것입니다.

그 오빠가 누구인 줄 알아요? 오빠의 형이 약혼자고, 약혼자의 형이 신랑이고, 신랑의 형이 아버지고 다 그렇잖아요? 아버지의 형이 할아버지고, 할아버지의 형이 왕이고, 왕의 형이 하나님이라는 것입니다. 형이 뭐예요? 오래 됐으니 많은 민족을 품을 수 있는 대표적인 왕이 되는 것 아니에요?

그렇기 때문에 천국에 가면 하나님이, 하나님 아버지가 형이 되는 것입니다, 형제. 할아버지도 하나님 아버지라고 하고, 10대 살고 있으면 9대가 전부 다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잖아요? 하나는 남겨 놓더라도 말이에요. 그러면 몇대 조 할아버지, 몇 대 조 아버지라고 하겠어요? 같이 다 앉아 있는데, 몇 번째 조상, 아버지라고 하겠어요? 세 번째 아버지, 아홉 번째 아버지…. 그거 얼마나 불편해요? 그러니까 하나님이 형제와 같이….

형님은 세 번째건 몇 번째건 형님으로 통하지만, 아버지를 두 번째, 세 번째로 부를 수 있어요? 그건 그럴 수 없어요. 그건 아버지를 첫째 아버지, 둘째 아버지, 아홉 번째 아버지…. 그렇게 불러야 되는 것입니다. 얼마나 불편해요? 그러니까 저나라에 가면 전부 다 형제예요. 아버지하고 형님과 같이 그렇게 사는 거예요. 그렇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