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서 희생한 가정의 후손은 복을 받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0권 PDF전문보기

위해서 희생한 가정의 후손은 복을 받아

그렇기 때문에 희생한 가정의 후손은 복을 받는 거예요. 한 가정이 희생하면 열 가정이 전부 다 복 받는 자리에 나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장사 아니에요, 장사? 그렇지요? 장사라구요. 우리 같은 사람은 그걸 알기 때문에 지금까지 일생 동안 그렇게 살아온 거예요. 뭐 집이 그립거나 그런 것이 없어요. 어디에 가든지 하룻밤 자면 어떻게 맛있게 자느냐 이거예요. 알겠어요?

좋은 집이라고 편안하게 잠잘 수 있어요? 공상하느라고 잠 못 자고 뒤척거리지만 고달프게 살아 보라구요. 마룻바닥에 눕든, 모래사장에 눕든 눈을 감으면 1분 이내에 코를 골며 잘 거라구요. 잘 자리도 한번 누웠던 자리 한두 번 갈아치울 뿐이지, 편안하게 자는 것은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 잘 자리를 찾아 가지고…. (녹음이 잠시 중단됨)

여러분은 어때요? 집에 대해 관심 있고, 차에 대해 관심 있고, 또 먹는 것에 대해 관심 있지요? ‘아이고, 오늘 수고했으니까 중국집에 가서 밥 먹으면 좋겠다.’ 할 거예요. 중국집에 가면 한 시간, 두 시간 걸려요. 알겠어요? 맥도널드 햄버거 집에 가면 30분, 15분이면 먹어요. 시간 장사 중에 그 이상 돈 버는 것이 어디에 있어요? 돈도 안 쓰고 시간도 버는 거예요. 그 시간에 돈 번다면 몇십 배를 벌 수 있는데, 왜 중국집에 가요?

아이고, 기다리는 것만 해도 배가 꼬부라지겠더라구요. 중국집에 가서 뭘 먹겠다고 젓가락 들고, 10분이면 먹어치울 것인데 한 시간도 기다릴 때가 있어요. (웃으심) 그래서 나는 ‘중국 젓가락은 길구만.’ 하고 생각하는 거예요. 젓가락이 왜 그렇게 길어요? 그거 만만디예요. 여기에서부터 시작해 가지고 저 끝을 봐야 돼요. 조금만 이렇게 하면 다 되는데, 이걸 들고 끝을 봐야 되고, 가는 데도 끝을 바라보고 이 손은 여기에 가니까 얼마나 시간이 걸려요?

그래서 중국 사람이 하는 것은 전부 다 만만디라는 말이 있잖아요? 그러니까 일본 사람한테 단거리 싸움에서는 지는 거예요. 대륙적인 성격과 섬적인 성격이 있어요, 반도는 그 절반이고. 바다는 물에 들어갔다 나왔다 하니까 알 수 없어요. 그러니까 지형에 따라 전통이나 습관이 다 달라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착을 잘 해야 돼요.

통일교회 선생님이 섬에서만 살면 되겠어요? 바다에서만 살면 되겠어요? 바다에서도 살고, 섬에서도 살고, 그 다음엔 반도에도 들어가 살고, 대륙에 가서도 살고, 전부 다 거쳐가면서 다리를 다 놓았어요.

한바퀴 삥 돌면 ‘세계가 어떻더라.’ 하고 말할 수 있는 거예요. 남미가 어떻고, 북미가 어떻고, 아프리카가 어떻고, 아시아 대륙이 어떻고, 사방을 전부 다…. 그 다음에는 남극 북극에 내가 기지를 만들어 놓지 않았어요? 북극이 어떻고, 남극이 어떻고 말할 수 있어요. 수산사업도 코디악하고 저 남극을 중심삼고 하는 거예요. 남극에서 우리 수산사업이 일등이 되게 돼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