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체육, 무술세계까지 연결시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2권 PDF전문보기

예술과 체육, 무술세계까지 연결시켜야

이렇게 볼 때, 앞으로는 취미산업이라는 것을 선생님이 말하기 시작했다구요. 제일 가까운 것이 예술분야와 체육이에요. 무술세계까지 연결시켜야 돼요. 불교에서 옛날에는 무술도 한 거예요. 사명대사가 그렇잖아요? 불교에서 시작했잖아요? 그와 같은 무술까지 연결돼야 된다구요.

왜? 종교인들은 산중에 들어가서 홀로 외로운 입장에 있기 때문에 지나가던 강도단 도적단이 다 거쳐가는 거예요. 그들을 만나 가지고 한마디라도 얘기하고 무술에 대해서 얘기할 줄 알면 강도 테러단까지 존경해 가지고 들렀다가는 먹을 것을 날라다 준다구요. 알겠어요? 자기들이 부락을 습격하기 위해서는 거점이 필요하니 왔다갔다하면서 피신할 수 있는 여인숙같이 여겨 가지고 존경하는 거예요.

이런 모든 문제로 볼 때 전부가 힘의 배경과 취미의 배경이 연결되는 거예요. 그래서 취미산업이에요. 젊은 사람들을 훈련하는 데는 바다에 가서 훈련하는 게 제일 멋져요. 그래서 우리 통일교회는 바다에서도 훈련하는 거예요. 그 다음은 이제부터 남은 것은 사냥이에요. 그래서 내가 전국적으로 사냥터를 하려고 계획하는 거예요. 한 천만 평을 사냥터로 할 텐데, 그러면 모든 동물들을 기를 수 있다구요.

한대지방의 곰도 갖다가 기를 수 있거든. 기후가 그래요. 사슴도 할 수 있어요, 높은 산이 있으니까. 전부 다 길러 가지고 곰 사냥터, 돼지 사냥터를 만드는 거예요. 무엇이든 얼마든지 해 가지고 길러서 하나의 표본적인 전시장을 만들어 가지고 그러한 곳이 있는 곳은 아프리카도 할 수 있어요. 아프리카도 몇천 미터 지대에 올라가서 하는 거예요. 하와이의 코나 지방에는 4천3백 미터 이상 되는 산이 있는데 꼭대기에 올라가면 눈이 있다구요. 그러니까 그것 좋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곰도 기를 수 있고, 사슴도 기를 수 있고, 엘크(elk;거대한 뿔이 있는 사슴 종류 중 최대의 것)도 기를 수 있고, 무엇이든지 다 기를 수 있어요. 호랑이도 있고, 없는 짐승이 없다구요. 토끼새끼로부터 여우로부터 늑대로부터 전부 다 기를 수 있어요. 그러니까 좋은 사냥터를 만들기 위해서…. 김효율한테는 내가 그런 얘기를 안 했지만, 1만9천 헥타르인가, 에이커인가?「1만7천 에이커입니다.」에이커?「예, 약 2천만 평 됩니다.」그 땅을 잡아서 사냥터를 만들어 시범 지역으로 만드는 거예요. 줄로 해서 산꼭대기까지만 하면 돼요. 추후 계획을 하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길이 다 있어요.

이런 것을 볼 때, 앞으로 취미산업 지역으로서 그럴 수 있는 지역이 어디냐 하면 코나 지역이에요. 고기로 말하면 3천 미터의 이상의 깊은 곳이 있기 때문에 말린(marlin;돛새치, 청새치류) 같은 것, 바다 사는 큰고기들은 거기에서 사철 낚시할 수 있어요. 기후가 따뜻하고 환경이 조용하고 고기 종류가 많으니까, 먹이가 많으니까 태평양에 있는 중요한 고기들은 거기를 서식지로 삼아요.

이런 것을 선전할 필요 없는 것이지만, 앞으로 바다에서 사냥할 수 있는 좋은 지역이다 생각하는 거예요. 또 그리고 하와이가 관광지역으로서 사철 기후가 좋기 때문에 얼마든지 인공적으로 리조트, 휴양지를 만들 수 있는 거예요. 인간의 힘으로 무엇이든지 다 할 수 있는 지역이에요. 또 범위가 커요. 하와이 섬이 일곱 개가 있는데 여섯 개를 다 합하더라도 이 섬이 더 크다구요. 그러니까 이것만 잡고 틀면 하와이로부터 미국과 일본까지도 걸려들기 때문에 거기에 자리를 잡으려고 생각하고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