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산업에 대해서 알아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2권 PDF전문보기

취미산업에 대해서 알아야 돼

각 분야별로 취미산업을 하는데 공해문제니 자연보호를 할 수 있는 문제에 플러스시키면 안 되는 거예요. 그래서 판타날 같은 데도 배도 타지 못하게 하는 거예요. 앞으로 무엇을 타고 다니느냐 하면 모노레일이에요. 공중으로 날아다니는 거예요. 그것하고 비행기 타고 다니라는 거예요.

내가 모범적으로 비행기를 타는 거예요. 필라타스라는 스위스 비행기예요. 여덟 사람까지 타는데 비싸다구요. 350만 달러 가량 되는 거예요. 비싸다구요. 그 비행기가 특징이 뭐냐? 효율이도 탔댔지?「예.」계곡 깊은 데 갖다가 부딪친다 했는데 거기서 빙 돌아 나오잖아요? 스위스의 몽블랑이니 알프스산맥을 답사하고 다니다 보면 갑자기 구름도 낀다구요. 갑자기 기후 변화에 따라서 골짝 골짝마다 다르니까 골짜기 찾아 들어갔다가 순식간에 구름이 넘어와서 덮어 버리면 문제가 생기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가다가 한 30미터 50미터 앞에서 부딪치게 되어 있는데, 산이 보이면 싹 하면서 뱅 돌아요. 180도 돌아 나온다구요. 야, 내가 그것 보고 통일교회 사람들이 모험하면 참 재미있겠다 생각했다구요.「먹고 재미있게 하시지요? (어머님)」(웃음) 먹는 것보다 더 재미있어 얘기하는 것 아니야? (웃음)

취미산업에 대해서 알아야 돼요. 국진이는 총이 아마 40정 될 거예요. 이래 가지고 없는 총이 없어요. 언제 이렇게 했는지 모르겠어요. 또 현진이도 그래요. 무슨 총으로는 무엇을 잡고 해서 코스를 정해 놓고 이름까지 붙여 놓은 거예요. 사냥하기 위해서는 코디악이 제일 일등 후보지라구요. 거기에서 살자는 거예요. 로키산맥 꼭대기에 가서 살자고 그러고 있다구요.

그러니까 취미산업이라든가 해양에서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것은 그냥 지나가기 위한 것이 아니에요. 그 준비를 해 나왔기 때문에…. 비행기도 지금 현재 챌린저 2대를 샀다구요. 제일 비싼 비행기가 글로벌 익스프레스라는 거예요. 이것이 비싸다구요. 18명이 타는데 어디 중간에서 안 내리고 뉴욕에서 타면 홍콩까지 가는 거예요. 지구를 한번 내리면 돌 수 있는 비행기라구요. 최고의 비행기 3대를 가지고 있는데 그래서 지금 유명해요.

거기에 스위스 비행기를 수십 대 사는 거예요. 그 다음은 프로펠러가 있는 비행기를 사는 거예요. 그건 비싸지 않으니까 한 20만 달러만 있으면 최고의 것을 살 수 있어요. 이렇게 해서 항공회사를 만드는 거예요.

통일항공사 있는 것을 알지요? 프로펠러 중심삼은 헬리콥터 비행기를 가지고…. 원래는 소련하고 중국하고 미국하고 일본하고 합작해서 헬리콥터를 중심삼고 아시아 전체의 어떤 수도권에 들어가더라도 이민국을 통하지 않고 직접 호텔까지 왔다갔다하는 거예요. 그것을 준비한 것이 벌써 한 20년 정도 돼요. 일본에서 헬리콥터 훈련시킨 사람이 28명인가 30명이 돼요. 지금 몇 명이 남았나?「숫자는 잘 모르지만 상당히 있습니다. (유정옥)」남았지?「예.」그것을 잡아다 쓰려고 그래요.

이래 놓으면 하와이 중심삼고는 미국 본토까지 가는 거예요. 전세계에서 앞으로 비행장보다도 비밀장소에서 회담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비행기는 헬리콥터밖에 없어요. 어디에서 국제회의 한다면 비행기 타고 그 다음은 자동차로 연결되고, 얼마나 손해예요? 현지에서 날아 가지고 직접 회의할 수 있는 장소에 모셔 놓기 위해서는 대통령 이상의 네임밸류 붙었던 사람들을 동원할 수 있는 놀음을 준비하는 거예요. 그런 놀음은 세계에서 내가 아마 챔피언 기록을 갖고 있을 거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