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를 거둬들여 자손만대에 자랑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5권 PDF전문보기

열매를 거둬들여 자손만대에 자랑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야

스트라이프트 배스(striped bass;줄무늬농어) 큰놈을 잡아 보니 기분이 좋지요? 그래, 큰 것을 잡으라고 했어요, 박상권한테. 여러분도 그래요. 국가 메시아들, 4년 중심삼고 160마리를 잡으면 고향에 돌아가서 이제부터 서둘러야 할 것이 뭐냐? 그 나라에서 조공을 바칠 수 있는 해산물 시대가 온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그것을 잡아서 냉동회사를 만들어서 얼리는 것입니다. 잡아 가지고 고성능 냉동을 하면 1년, 2년, 3년까지 끄떡없어요. 그걸 모아 가지고 조공을 바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정성을 들여 가지고 조공을 바쳐야 된다구요. 그래야 전부 다….

부모님이 이제부터 일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팔십이 넘어서까지 땅을 파고 그래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쉬어야 되겠어요, 계속해야 되겠어요?「쉬셔야 됩니다.」그러면 선생님 대신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 놓아야 될 것 아니에요? 그래서 부모님이 그 준비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땅을 위해서 뿌렸으면 뿌린 것을 수확해서 먹이고 싶은 것이 부모님의 마음이니, 부모님이 사랑하는 나라, 사랑하는 세계에 나눠 줘야 될 것 아니에요? 자기들을 위해서 바치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어요. 아무리 가지가 훌륭하더라도 가지는 틀거리가 클 수 있게끔 보호해야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 나무 하나를 연구해 보라구요. 거기에 천지 이치가 다 들어가 있습니다.

자기 멋대로 살아서는 안 됩니다. 오라고 하기 전에 1년에 춘하추동 와 가지고 보고하고, 자기가 자식 된 도리로서 나라를 위하고 세계를 위하면 그 나라와 세계의 중심 왕이 돼 가지고 전부 다 조공을 바쳐야 되는 것입니다. 그거 알아요? 조공을 바치는 것이 뭐예요? 열매를 거둬 가지고 바치는 것입니다, 작은 것, 큰 것 할 것 없이. 크면 큰 만큼 그것은 세계를 위해서 나눠 줘야 돼요.

조공 바친 것을 가지고 부모님이 먹고 살려는 것이 아니에요. 부모님은 자기들을 위해서 살려고 생각 안 해요. 없어서 못 주지, 있으면 다 주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빈 지갑 털고 살아요. 똑똑히 알아야 돼요. 이젠 알아들을 때가 왔어요. 대가리들이 커 가지고….

자기 둥지를 틀어 가지고 선생님이 공인해 줄 수 있는 시대는 지나갔어요. 자기들을 중심삼고 얼마만큼 열매를 수확해서 창고에 넣어 자손만대에 자랑할 수 있는 기반을 닦느냐 하는 각자의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이게 축복가정들이 해야 할 일이에요. 알겠어요?「예.」

그러면 누가 기도하겠나? 이상진?「예.」뭘 하는 사람이야? 기도 한번 해봐. (이상진 회장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