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을 취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8권 PDF전문보기

수평을 취해야

지금 그렇다구요. 지금 언론계의 왕자의 자리에 올라왔어요. 미국 자체에 있어서 유 피 아이(UPI) 통신사를 가지고 이제는 꼭대기에 다 올라왔어요. 그걸 지금 모르지요. 일년 동안에 ‘우와!’ 통일교회가 꼭대기에 다 올라왔다 이거예요.

막강한 세력을 만들어 가지고 뭘 하느냐? 미국을 위하는 것도 아니에요. 여기 주동문이는 미국에 살면서 미국의 법을 절대 지키려고 그래요. 안 된다구요. 공산세계와 그 중간에 서 가지고 둘 다 품고, 이쪽이 많으면 이쪽으로 돌려주고, 이쪽이 많으면 이쪽으로 돌려줘야 된다구요. 돌아가야 됩니다. 돌려줘야 된다구요. 그래야 주인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치우치지 않아요.

미국의 국방부나 국무부의 비밀을 다 알고, 백악관의 비밀도 다 아는 거예요. 들이 치면 왕창 해요. 수십년의 외교정책이 무너진다구요. 그래 가지고 그것이 무너지면 좋은데, 어디 갖다가 그걸 거둘 거예요? 어디다? 공산세계, 바른쪽은 왼쪽이 절대 필요해요. 그걸 치더라도 부족하면 수평이 안 된 것을 조정해야 돼요. 그런데 ‘에라 모르겠다!’ 하고 수평이 안 됐으면 때려 버린다구요.

보라구요. 물과 기름이 다르다구요. 우리는 기름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물이 아무리 더럽더라도 위에 있어요. 위에서 전체를 덮어 주는 거예요. 기름이 그렇지요? 기름이 물 위에 뜨더라도 전체를 중심삼고 커버해 주는 거예요. 거기에 뭐 기름이 있어서 산을 만들고 한 면에 치우치지 않고 퍼져 나가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수평을 취해 줘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