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째 유엔이 바른 역할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7권 PDF전문보기

넷째 유엔이 바른 역할을 해야

『넷째, 평화세계를 이룩하기 위한 유엔(UN)의 바른 역할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자 합니다. 유엔은 대표적인 세계평화기구로서 그 동안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창설 때와는 현격히 달라진 세계의 사정과 다원화된 지구성의 문제 해결을 위해서, 작년에 본인의 생각을 유엔에 제안한 바 있습니다.

유엔 안에 상원과 같은 특별기구를 보강해서 종교적?영적?도덕적…』여기에 ‘사상적’까지 집어넣어야 돼요.

『종교적?영적?도덕적?사상적 차원에서 세계문제를 심의하도록 하는 것이 그 하나였습니다. 유엔이 국가이익에 기초를 둔 정치와 외교의 힘에 의하여 관장되는 차원을 넘어서서, 지구성적인 이념과 높은 신의 사상 아래 관장되는 기구가 되어야 만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평화세계를 창건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내용을 내가 가르쳐 주겠다는 거예요. 맹목적으로 제안한 것이 아니에요.

『유엔뿐만 아니라 향후 세계질서는 정치주권이 도덕적, 영적, 사상적 가치와 별개로 작용해서는 공익과 평화가 보장되기 어렵습니다.

신의 이상에 기초하고 우주공법과 통하는 영적?도덕적 고차원의 지도력이 요청되는 것입니다. 정치력이나 그 어떤 힘도 신과 천리 위에 설 수는 없는 것입니다.』똑똑히 알아야 돼요. (박수)

『또한 유엔은 비정부민간단체인 엔 지 오(NGO)의 의견을 많이 수렴해야 할 것입니다. 본인이 세계NGO연합인 왕고(WANGO)를 창설한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왕고(WANGO)라는 것은 월드 어소시에이션 넌 가번먼트 오가니제이션(World Association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세계엔지오연합)이에요. 그걸 처음으로 총회를 만들었어요. 3년 되는 때에는 큰 일을 선포해 버릴 거예요. 도적놈의 새끼들은 유엔에서 물러가라 이겁니다.

『전체 엔 지 오(NGO)들은 더욱더 대화하고 협력하면서 본래 창설정신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이기적이고 편협해지지 않도록 노력하면서 세계를 위해 바른 봉사를 계속해 주기를 부탁드립니다.』내가 인도할 테니까 부탁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