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天宙)는 두 사람이 하나되어 사는 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8권 PDF전문보기

천주(天宙)는 두 사람이 하나되어 사는 집

그래, 남자 여자가 있는데, 오늘의 모임이 뭐라고요?「천주평화통일국 한국대회입니다.」표제가 뭐예요? 천주?「평화통일!」평화통일?「국!」‘국(國)’ 자는 나중에! ‘국’ 자를 빼 버리고 나라가 되기 위해서는 개인이 있어 가지고 가정이 있어 가지고 가정에서부터 종족, 종족이 있어 가지고 민족, 민족이 있어 가지고 국가가 되는 거예요. 결국은 여러 가지 사람이지만, 색색이 다르지만 그 사람들이 가는 길과 사는 방법이 달라 가지고는 영원히 평화의 세계, 행복의 세계를 가질 수 없습니다.

그래서 천주라는 말, 여기에 붙었네, 천주! 천주(天宙)가 뭐예요? 처음 듣지요? ‘하늘 천(天)’ 자는 두(二) 사람(人)이에요, 두 사람. 하늘이 어떤 것이냐? 두 사람이 하나된 중심의 모든 모델의 표본이 집결된 것이다! 모든 작은 물건에서 큰 물건까지 쌍쌍이 생겨나게 된 것은 그런 두 사람 모델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 그림자와 같이 그 본을 따라 가지고 두 세계가 하나되기 위해서 두 사람의 인류가 됐다 하는 말을 알아야 돼요.

그런 말을 처음 듣지요? ‘하늘 천’이 두 사람이지요? 유교에서 말하는 ‘인(仁)’ 자도 두(二) 사람(?)이에요. ‘인의예지(仁義禮智)’ 할 때 ‘의(義)’는 뭐냐? 양(羊) 된 나(我)다 이거예요. 그것 생각해 보라구요. ‘아름다울 미(美)’ 자도 ‘양 양(羊)’이 들어갔어요. ‘착할 선(善)’도 위에 양(羊) 자를 써 가지고 여기에 둘이 들러붙어야 돼요. 그래 가지고 입(口)이 달려 있어요. 이상하지요? 또 희생의 ‘희(犧)’ 자를 보면 짐승(牛) 변에 양(羊) 아래 ‘빼어날 수(秀)’ 자입니다. 빼어난(秀) 나(我)다 이거예요.

양은 뭐냐 하면 희생을 말해요. 양을 제물 삼는 것은 뭐냐? 주인의 사랑을 느끼면서 쓸 수 있게 될 때 털을 깎고 칼로 목을 찔러도 물지 않고 ‘음메에헤~’ 하며 죽어 가는 거예요. 물지 않고 말이에요. 그것이 의로운 거예요. 희생하는 거예요. 의라는 것은 희생하는 것인데, 생명을 바쳐 드리더라도 거기에 순응할 수 있고, 원망하지 않고 ‘나를 잡아 잡수더라도 영원히 복 받으소.’ 빌 수 있는 그런 존재가 의로운 존재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여러분, 덕(德)이 뭐예요? 이렇게 얘기하다가는, 내가 한자풀이 하다가는 안 되겠구만. 덕은 뭐냐 하면 두 사람(?)이에요. 이건 뭐예요? 열넷(十四)을 말해요. 열넷은 7수 7수로 소생?장성을 말합니다. 원리로 보면 그래요. 열넷이 하나(一)된 마음(心)이에요. 두 사람이 합해서 열넷…. 사람이 7수라구요. 7수와 7수예요. 7수를 다 좋아하지요? 상하, 좌우, 전후, 중심 해서 7수예요. 러키 세븐이에요. 남자 럭키 세븐과 여자 럭키 세븐을 합하면 14수가 돼요. 두 사람이니까 말이에요. 두 사람의 14수를 합해서 하나의 마음으로 통일된 사람을 덕 있는 사람이라고 하는 거예요.

내가 덕(德)이란 말을 가지고 해석하는 사람을 못 봤어요. 이렇게 해석하니까 쏙 들어오더라구요. 이해돼요?「예.」남자는 7수를 찾아가야 돼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이에요. 이상하지요? 뭐 그런 것을 얘기하게 되면 시간이 없어요. 그러니까 두 사람이, 열넷이 하나되어 가지고 어디 가든지 영향을 미쳐서 이것을 벗어날 수 없어요. 전부에 영향을 미쳐 가지고 본 될 수 있는 그러한 성품을 가진 사람이 덕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이거예요.

천주(天宙)라는 말은 두 사람의 집이다, 하늘 집이다! 안 들어가는 게 없어요. 여러분 남자분네들, 여자들 앞에 자랑하지요? 남자라는 동물은 여자와 달리 무엇을 갖고 있느냐 하면, 두 종류의 아기 씨를 갖고 있는 게 다릅니다. 남자들 본인을 자랑하라구요. 여자는 암만 잘났더라도 아기 씨가 없어요. 섭섭하지요? 여기에 훌륭한 아줌마들이 다 오셨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