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이론적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0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이론적이다

한국에 있는 평화대사를 세계에 보내야 되겠어요, 세계의 평화대사들이 와서 여러분을 교육해야 되겠어요?「보내야 됩니다.」가르쳐 줘야지요. 여러분같이 여기 땅에서 선생님을 모시다가 간 사람은 저나라의 4대 성인에게 가르쳐 줘야 돼요. 여러분이 형님 가정이 되는 거예요, 형님. 그거 배웠지요?「예.」

사탄이 형 노릇 하던 것을 완전히 부정하고, 할아버지가 손자 되고, 아버지가 아들 되고, 형님이 동생 돼 가지고, 천상세계가 이 땅을 이용해 먹던 것에서 땅이 형님이 돼 가지고 천상세계를 부려 가지고 천사장세계를 완전히 형제권 내에 품어 가지고 하나님을 모실 수 있게끔 종으로 부릴 줄 알아야만 천상에 갈 수 있어요. 그런 것을 다 가르쳐 준 거라구요. 그거 그냥 그대로 그렇게 되는 것이 아니라구요. 알겠어요? 알아야 부려먹지, 무식쟁이가 어디 가서 해먹어요?

문 총재가 57년이 됐지만 40년 기간에 종교세계의 꼭대기에, 나라세계의 꼭대기에 다 올라왔어요. 또 엔 지 오(NGO; 비정부기구) 패들도 있지요? 엔 지 오의 꼭대기로 초 엔 지 오인 왕고(WANGO; 세계엔지오연합)를 만들었어요. 왕고는 월드 어소시에이션 포 넌거번먼트 오거나이제이션(World Association for NonGovernmental Organization)이에요. 그래서 왕고예요. 왕고는 ‘왕이 간다’ 이거예요. 한국에 뭐 4백 개에서 3천 개의 패들이 있다고 하는데, 그 졸개새끼들은 어디로 갈 거예요? 문 총재의 뒤를 따라가야 돼요.

그 다음엔 종교가 어디로 갈 거예요? 성인들이 어디로 갈 거예요? 이제부터 성인들을 편성해서 지상에 명령할 때가 왔어요. 그런 것을 알아요? 못 믿거든 조상들보다도 ‘네 아비 이름이 뭐이고, 어미 이름이 뭐인가?’ 해서 불러 가지고 증거시킬 거예요, 이놈의 자식들! 대통령이든 누구든 불러 가지고 말이에요. ‘그래도 못 믿겠어? 못 믿겠으면 죽으라구.’

무슨 적당히, 사기치는 것이 아니에요. 이론적이에요. ‘그것 왜 그래야 하느냐?’ 하는 것이 확실하기 때문에 부정할 도리가 없어요. 나 똑똑한 사람이에요. 똑똑한 사람이오, 못난 사람이오?「똑똑하십니다.」너무 똑똑하니까 도수가 넘었어요. (웃음) 360도가 되면 딱 스톱해 가지고 올라가야 될 텐데, 이 못난이들이 뒤에 따라오다 보니 이 도수를 넘겨서 두 바퀴 돌고, 또 위하다 보니 세 바퀴 돌고, 이렇게 몇 바퀴 돌다 보니 몇십년이 됐어요.

여기서는 올라가야 된다구요. 개인 완성에서 올라가는 길에 있어서는 영점에서 올라가야지요? 알겠어요? 개인시대에서 올라가니 이걸 중심삼고 사방으로 펴 가지고 또 올라가야 돼요. 가정시대, 그 다음엔 종족으로 올라가야 돼요. 그걸 모르잖아요? 사다리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모르잖아요? 통일교회는 이론적이에요. 사다리가 돼 있기 때문에 개인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서는 가정 사다리를 타야 돼요.

가정 사다리는 할아버지 할머니, 아버지 어머니, 가정은 그래요. 3대가 되어 가지고 꼭대기하고 아래하고 중간 패가 전부 다 균형이 잡혀야 돼요. 사위기대 완성, 삼대상목적 완성이라는 말을 원리 공부하면서 배웠을 거라구요. 그게 다 문 선생의 머리에서 나온 것이 아니에요. 천도(天道)가 그래요. 가 보라구요, 그게 맞나, 안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