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하려면 현재 울타리를 넘어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8권 PDF전문보기

개척하려면 현재 울타리를 넘어서야

개척이에요, 개척! 개척하려면 현재 울타리를 넘어서야 돼요. 그러면 이 일을 하고, 하나님의 뜻을 위해서 교회를 하는 것도 인연을 발전시켜 가지고 넘어서야 되는 거예요. 선생님이 그렇잖아요? 여러분을 끌고 다니는 것이 여러분이 좋아서 그러는 것이 아니에요. 그런 면의 기준을 전통으로 남기기 위한 거예요. 그래야 나라도 따라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이거 중요한 거예요.

선생님을 자신도 그걸 생각하는 거예요. 세계가 다 들어 가지고 ‘문 총재 만세! 통일교회 만세!’ 하더라도, 만세 부른다고 좋은 게 아니라구요. 만세 부르고 난 후에 어떻게 되느냐 이거예요. 어디로 갈 거예요? 자기가 살던 둥지에 가서 살면 안 된다구요. 그걸 넘어가서 새로운 세계를 개척해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남미 우루과이에 가서 개척했고, 남미 전체 가서 개척했어요. 아, 그것을 한국에 하지…. 한국 사람들도 그렇잖아요? 레버런 문이 돈 있으면 한국을 돕지 않고 외국에 나간다 이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이 그래요. 뭘 남기려고 해요? 자기 집에 들어오면 아무것도 없어요. 그렇지만 돌아와서 보면 세계에 남기고 돌아왔다는 거예요.

여러분 그래요. 선문대학을 만들더라도 한국에서 제일 가는 것이 아니라, 세계에서 제일 가는 대학을 만들려고 해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그렇기 때문에 출발부터 그렇게 생각해야 하늘이 돕지, 그렇지 않으면 발전 안 해요. 한국에서 제일 가는 것이야 내가 하지 않아도 재벌들이, 그 나라가 얼마든지 할 수 있는 거예요. 그러니 외국 사람들을 데려다가 교육하는 거예요. 그게 다른 거예요. 자기 나라를 위한 국민을 기르는 것이 아니에요.

이 미국이 그래요. 구라파를 대치하고 구교세계를 전부 다 이양받기 위해서, 여기에 와 가지고 고생하면서 구교 나라들이 연합했다는 사실이 놀라운 거예요. 알겠어요? 퓨리턴(청교도)들이 와 가지고…. 퓨리턴들이 영국 사람만이 아니에요. 화란 사람도 합해 가지고 종합 민족이 단일민족의 형태를 갖춰 가지고 구라파의 전통의 나라, 어떤 나라에도 지지 않겠다고 하고, 그 나라에 좋은 것이 있으면 물이 흐르듯이 흘러 들어와서 된 거라구요.

이 공산주의하고 민주주의가 싸우는데 공산주의가 어디로 가고, 민주주의가 어디로 가느냐 이거예요. 공산주의 세계를 위하는 것이 있으면 공산주의 사람들은 그냥 못 넘어가요. 공산주의 사람들보다 더 넘어서야 돼요. 미국 사람보다 더 넘어서야 돼요. 이 미국은 물질적 분야에 있어서 세계를 평준화 못 해요. 공산주의는 전체주의인데, 당 일색으로 운영하는데 그 일색이라는 것은 세계 국가를 그런 관점에서 못 봐요. 그 이상 세계 국가를, 공산당이 세계 국가를 소련의 본부보다도 더 중요시 여겨야 된다구요. 그렇지 않으면 막혀 버려요. 이걸 잘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