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법 운동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478권 PDF전문보기

수수법 운동

한 가지 배웠어요? 해 봐요. 높은 산에 올라가게 되면 보통 다니니까 내가 15도면 15도 이렇게 됐으니 그 3배면 3배만큼 힘을 딱 줘 가지고 운동하라는 거예요. 수수작용을 하게 되면 중앙이 생기지요? 내가 운동하면 바쁠 때는 7분이 걸려요, 7분. 뛰는 것도 후루룩 빨리 뛰는 거예요. 빨리 하면 빨라지지. 보통 하는 것의 두 배 빠르면 1분에 곱빼기로 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아요? 빨리 뛰는 거예요.

그러니 빠르려면 기준을 넘어서니만큼 측정한 기준을 중심삼고 얼마나 하느냐? 빠르면, 속도가 나면 소모가 많이 벌어지는 거예요. 그리고 호흡도 깊이 해 주고 넓게 해 줘야 된다구요. 그게 수수법 운동이에요, 수수법 운동.

산에 가면 호랑이들이 아침 운동을 하나?「합니다.」그거 운동하는 거 봤어요? (웃음)「못 봤습니다.」토끼가 또 운동해요? 걷는 게 좋아요? 아침에 일어나 가지고 그저 걷기만 하나? 먹기도 하고 앉아 있기도 하고 그러지. 걷기만 할 때에 먹을 사이가 어디 있어? 다 그렇지요. 개미새끼도 운동 안 해요. 잠자리새끼도 운동 안 해요. 새새끼도 운동 안 해요. 지렁이도 아침 체조고 무엇이고 있어요? 동물세계에 운동법이 있어요, 없어요? 호흡 가지고 해요. 힘을 줬으면 주물러 주고, 내쉴 때에는 늘어나고…. 그게 운동이에요.

어드래요? 선생님 말이 어드래요? 선생님은 일생동안 감옥에서처럼 운동했어요. 감옥에 갔다 온 지 50년 넘었는데도 말이에요, 운동을 옥중에서 운동하던 그것을 해요. 보통 때는 약하게 하지만 힘을 줘서 할 때는…. (운동을 해 보이심) 이거 하기 힘들어요. 딱 해 가지고 굳어진 것을 이렇게 하게 된다면 풀려요. 그렇게 푸는 거예요.

걸음을 만보 걸어서 뭘 하나? 어깨가 굳었는데 어깨 굳은 데 운동하지 않고 같이 지내 가지고…. 90도, 100도 넘어야 할 텐데, 50도 만 번 하면 뭘 하나?

그래, 지금 이래 가지고 이렇게 하면 들어갔던 눈이 뛰쳐나와요. 그래요? 비행기를 타고 있을 때 코가 막힐 때, 멍 할 때 코를 잡고 이렇게 하면 뻥 해요? 해 봐요. 그거 할 줄 알아요?「예.」그거 할 줄 알면서 왜 딴 데는 할 줄 모르나? (웃으심)

여자들도 병 같은 것, 혈루증(血漏症)이라는 게 있다구요. 그거 고치는 건 문제 아니에요. 난 그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거기에 대한, 음부에 대한 운동을 안 해 가지고 늘어나서 그래요, 늘어나서. 왜? 동서남북이 돼야, 동쪽 서쪽, 봄이 되면 (동쪽에서 해가 떠서) 서쪽으로 해가 지기 때문에 뻗어나가는 거예요. 그러니 절반 가게 되면 남북을 통할 때는 줄어들어 가는 거 아니에요?

이건 수축운동이지. 수평을 딱 자르지 못하니까, 내려가니까 별수 없어요. 내려가니까 공기가 들어오고, 공기가 들어오고 이렇게 되면, 몸뚱이가 차게 되면 뭐가 생기고 그렇기 때문에 그걸 피로써…. 자궁의 그것이 한 달 만에 한 번씩 오지. 그렇기 때문에 혈루증에 걸린 사람들은 월경도 순탄하지 않다는 거지.

사람이 구멍이 몇 구멍이에요?「열 군데입니다.」어디 어디 열 군데야? (웃음) 오관이 뚫려 있는 데지, 숨을 내쉬고 들이쉬는 데. 눈은 몇 개예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그러면 몇 구멍이에요? 여덟, 아홉, 몇 구멍이에요? 배꼽도 구멍 아니에요? (웃음) 뭘 세어 보노? (웃음) 환원해야 될 거 아니에요, 환원?

이 태양계도 태양을 중심삼고 아홉 개의 위성이 돌고 있어요. 환원수예요. 열 수예요. 열 수를 맞췄어요. 우리가 쌍합십승일을 만들었지요? 그 말이 뭔 줄 알아요? 그것은 천지 도수가 돌아가는 거예요. 그거 생각하면 이리 봐도 좋고, 저리 봐도 좋고, 내려가도 좋고…. 내려갔으면 올라가야지. 세상에 출세했으면…. 문 총재가 이제 세상에서 최고에 올라갔으니 이제는 어디로 가야 되느냐 이거예요. 아기가 돼요, 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