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안 복귀에 3일 걸릴 것을 21일간으로 잡아 준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478권 PDF전문보기

가나안 복귀에 3일 걸릴 것을 21일간으로 잡아 준 이유

복종이 좋은 것일싸, 나쁜 것일싸?「좋은 것입니다.」눈에 대해 ‘이놈의 눈아! 복종하라.’ 이거예요. 요즘에 내가 구약성경 신약성경 전부 다 청산 지어야 돼요. 뺄 것이 무엇이고…. 시간이 없어요, 지금. 오늘도 ‘참부모의 현황’이라고 말이에요, 이 85일하고 30일 기간인데, 지내면서 (훈독)했던 말씀이 책자로 해 가지고…. 그것이 80페이지 남았지? 효율이!「예.」몇 페이지 남았나?「한 80페이지 남았습니다.」

지금 이 시간이 무슨 시간이에요?「훈독회 시간입니다.」내가 지금 창세기 출애굽기 그다음에 뭐예요?「레위기!」레위기, 그다음엔?「민수기!」민수기!「여호수아!」신명기를 오늘 저녁에는 끝내고 여호수아 역사 전부 다….

신명기에 나오는 것을 보면 애급을 떠나는 데 38년이에요. 그게 나오더구만. 2년 해서 40년까지 금식한 날짜, 석판을 깨뜨림으로 말미암아 하루를 1년씩 잡아 가지고 40년 동안에 광야를 벗어나야 돼요. 그런데 못 벗어나는 거예요. 죄 지은 것을 거기서 껍데기 벗기지 못하면 들어가지 못해요. 못 들어가고 다 죽었지.

여호수아와 갈렙이 여리고성, 요단강 동편의 여리고성을 점령할 것을 주저한 정탐한 자들 중에 무서워한 녀석은 거기서 다 죽어 버리고, 여호수아와 갈렙 같은 2세들, 철모르는 2세들을 키워 가지고 들어간 거 아니에요?

이스라엘은 다 망했지. 장자를 죽이기 싫어했어요. 장자권, 장자가 살기 위해서는 양의 피를 문지방에 발라서 탕감해 가지고 그걸 밟고 다닐 수 있어야만 이스라엘 민족이 살 텐데, 피를 뿌리고 넘어선 그 문턱을 다시 흠모했어요. 노예의 신세인 줄 알았으면 다시 거기는 눈길이나 주고 오줌을 싸기나 하겠나? 아이고, 고기 먹고 24시간 땀을 흘리면서 천년만년 광야의 모래판에서 사는 놀음이 없어질 것인데 말이에요. 반대할 것이 많지.

그래서 먹을 것 걱정하고 그러니까 만나를 만들어 먹였어요. 도적놈들은 하루에 갖다가 쌓아 놓고 한 달도 먹겠다고 그럴 텐데, 그러다가는 다 썩어 버리고 그러지요?「예.」만나만 먹으면 고기 먹고 싶을 거예요. 또 메추리를 줘서 먹여? 그러니 옛날을 생각했어요. 애급에서 먹지 못하고 더 고생했다면 가나안 복귀를 후덕덕 했겠나, 안 했겠나? 3일 길도 안 되는 거예요, 애급에서. 그렇지요?

일주일 이내에 두 번도 갔다 올 수 있는 거리를 21일까지 소생?장성?완성, 원리원칙의 21일간 잡아 줬어요. 그런데 얼마나 잘못했어요? 1년, 2년도 못 돼 가지고 법궤를 만들어 가지고, 법궤를 올려놓는 단을 중심삼은 그 사이 법궤 단 앞에서, 문과 같이 돼 있는데 거기 와 가지고 아이고…. 하나님이 얼마나 불쌍해요? 뭐 숫양 새끼, 암놈 숫양, 암놈 수비둘기, 암소 수소 등 전부 다 달라요. 그 속죄해야 할 죄가 왜 그렇게 많아요?

우리 통일교회 같으면 한 놈도 살아남을 수 없지. 여러분, 믿지 못하는 통일교회 패들, 잘났다고 말만 짤짤거리고 잘한다고 그것으로 자기가 천하의 왕초가 되지 못해요. 열매가 없어요. 높은 순 줄이 삼백 예순 날, 몇십 년 순이 돼서 자란 것이 열매가 없게 되면 죽은 나무와 마찬가지예요. 그건 나 몰라, 이 쌍것들!

이번에 우리 현진이가 들이 까 버린 거예요. 껍데기들이 저래 가지고 헤쳐 봐라 이거예요, 쓸 만한 게 뭐 있나. 우리 손자들은 도울 거예요, 내가. 우리 신준이는 할아버지만 보게 된다면, 입만 벌리면 할아버지가 하라는 대로 춤추면 춤추고 그래요.

야 야!「예.」신준이 있니?「예.」한번 얼굴 보자! (웃음) 뭐 웃지 말라구요. 웃는 얼굴이 굳어져 가지고 펴지지 않으면 좋겠다 하면 옛날같이 법궤 앞에서는 그렇게 되는 거예요. 어디 있어?「2층에 지금….」아이고, 2층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