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심했으면 중간에 후퇴하든가 포기해서는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478권 PDF전문보기

결심했으면 중간에 후퇴하든가 포기해서는 안 돼

자, 이제 기도도 하고 보고도 듣고, 여러분 학생들에게 절대 필요한 거예요. 끈기 있게 투쟁해야 돼요. 중간 중간에 후퇴하든가 포기해서는 안 돼요. 결심했으면 끝까지 가야지. 선생님도 세계의 반대하는 나라를 찾아가서 기반 닦은 것이 실효가 나는 거예요. 환영하는 나라는 갈 필요도 없지.

이제는 통일교회가 지식적인 세계에서도 당당한 이론체제를 가지고 대치하더라도 어느 누가 이것은 무너뜨리겠다고 할 수 있는 시대는 지나간다구요. 일본에서도 동대, 그다음에 와세다, 그다음에 게이오대학 이런 유명한 대학들이 공산당을 중심삼고 반대 데모를 하고 그럴 때 우리가 싸운 거예요. 언론기관이 그 편이 되어 가지고 통일교회를 추방하겠다고 했지만, 그거 안 통하지.

그래 가지고 언론계를 중심삼고 신문사를 세워서 공개토론하기 시작했어요. 하루 해 보니까 이름 있는 박사 녀석들이 답변 못 하겠으니 다 도망갔어요. 공산세계 열두 개 나라에서 유명한 사람들이 말이에요. 공산당들이 다 도망가서 포기한 거예요. 하나님에 대해서 이론적인 설명을 하는 것을 반박할 도리가 없거든. 그래 가지고 유명한 사건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일본의 지식층에서는 통일교회를 함부로 대하다가는 역으로 당한다 이거예요. 그런 일을 지금까지 해 나온 거예요.

여러분도 그래요. 여러분이 쭉 해서 원리만 알게 된다면 어디 가든지 잘났다는 교수를 대해 가지고 얘기해서 30분이면 그 밑창을 알 수 있어요. 그렇게 무서운 내용인 것을 알아야 돼요. 알겠나?「예.」

그러니 딴 데 가서 공부하지 말라는 거예요. 외부의 유명한 대학에 가서 선문대학으로 전학 안 한 사람들은 후회할 거라구요. 여기는 어느 대학 다녀요?「선문대학교입니다.」선문대학 손 들어 봐라. 열심히 하라구요. 앞으로 선문대학생은 하버드에 시험 안 치고 내가 배치할 수 있는 때가 오리라 보고 있어요. (박수)

선생님의 아들딸 중에 일곱 사람이 하버드에 다니고 있어요, 네 사람이 졸업하고. 하버드 패밀리라고 유명해요, 미국에서. 한 사람만 해도 세계에 떠드는데 말이에요, 전부가 그래요. 현진이도 그렇고 다 그렇잖아요? 국진이도 그렇고, 그다음에 형진이! 신준이 아버지. 선진이도, 선진이 남편도 그래요. 또 예진이는 영문과 졸업할 수 있는 단계에 들어가요. 유명해요. 미국에도 세계에도 없다구요. 선생님 가정의 머리들이 좋아서 그러나, 머리가 나빠서 그러나? 머리도 좋지만 창작력이 우수해요.

형진이는 금년에 신학대학원에 들어갔는데 선생들이 끌어갔어요. 앞으로 자기들의 후계자로 기르고 초종교적인 신학대학원을 건설하는 데 통일신학대학원이 하버드보다 앞서서는 안 되겠다고 해서 자기들이 데리고 간 거예요. 선생님의 아들을 갖다가 거기서 테스트 케이스로, 시범 케이스로 물어보고 답변하는 거예요. 선생들이 친구들이 됐어요, 공부하면서.

신준이도 머리가 좋은 사람이에요. 오는 사람 누구를 보더라도 웃지 않으면 이래요. (웃음) 웃어 준다구요. 소리냈으면 소리내 주고 말이에요. 처음부터 그래요. 이렇게 많은 사람이 왕왕 하니까 생전 처음 보잖아요? 그래서 깜짝 놀라게 되면 ‘아이쿠, 이거 내가 이렇게 해서는 안 되겠다.’ 해 가지고 시무룩해 있다가 아버지라든가 할아버지가 보기 싫으면 우는 거예요. 알겠나?「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