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의 원칙을 통해서 끌려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478권 PDF전문보기

화합의 원칙을 통해서 끌려가야

남자 여자가 손잡게 되어 힘쓰게 되면, 남자가 돌아가는 데는 어떻게 도느냐? 남자가 돌아갈 때 바른쪽에 서니까 남자의 힘에 의해서 우주는 시계 방향으로 돌아가기 마련이에요. 이렇게 당기다 보니 결국은 여자가 돼요. 우주는 바른쪽에서부터 이렇게 돌기 시작한다는 거예요. 이렇게 돌면 이게 얼마나 힘들어요? 이게 이렇게 하나? 천지 이치예요.

왜 시계가 저렇게 도느냐 이거예요. 바른쪽을 중심삼고 이렇게 돌기 때문이에요. 남자 여자가 돌게 된다면 힘쓰고 당기기 시작하면 여자가 끌려가지, 남자가 끌려가나? 여자가 두 손으로 꽉 쥐어도 남자에게 끌려가는 거예요. 별의별 짓을 하고 무시하더라도, 울며불며 파괴하더라도 당해 버리고 마는 거예요. 화합의 원칙을 통해서 끌려가야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의 머리와 남자의 머리를 갖다가 여기에 이렇게 놓아야 되잖아요? 여러분, 송곳 같은 것도 네 개를 합해 가지고 엇바꿔 가면서 추어 올라가는 거예요. 나중에는 누가 먼저 꼭대기에 가느냐? 남자가 꼭대기에 가야지, 큰 놈이 가야지, 작은 놈이 안 가요.

그렇기 때문에 꼭대기에 이렇게 넷이 있더라도 맨 꼭대기에 이렇게 이렇게 넷이 가서 순서적으로 이렇게 되어서 이게 고장나지 않는 한 보호를 받아 가지고 이것이 뚫어진다는 거예요. 송곳은 사위기대 중앙을 통해 가지고 수직을 뚫는 거예요.

여자가 안기게 되면 이렇게 반대로 하나, 갖다가 박나? 자연적으로 그래요. 그걸 누가 가르쳐 줬나? 남자 여자가 하게 된다면 남자의 왼쪽이든 바른쪽이든 머리를 갖다가 붙여야 된다, 그리고 눈을 감고 기도해야 된다 이거예요. 안겨 가지고 눈을 감으면 남자는 눈 뜨고 아랫도리를 들어 올려라 이거예요. 여자가 그렇게 했으면 남자는 뭐냐 하면 들어 올려 가지고 중심 자리에서 돌면서 춤을 춰라, 노래해라 이거예요. 여자가 그것을 지탱할 수 있어요?

이렇게 볼 때, 남존여비(男尊女卑)라는 말을 부정했댔자 부정하는 자체가 없어져요. 그런 여자는 상대 앞에 이별하고 떠나야 되는 거예요. 그런 여자는 차 버려야 돼요, 상대가 없으니.

저기 앉은 아줌마도 그런 배포가 있는 거예요. 여자가 남자보다 못한 것이 없다고 해서, 기독교 목사들을 따라가기 싫어 가지고 불교에 갔지만 불교에 가도 뭐가 없잖아요? 만법 치리예요. 법에서 해탈하자는 거예요. 안 그래요? 법은 뭐예요? 상대적이지, 주체예요? 완전히 주체 대상을 보호하기 위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법이지, 파괴시키는 거예요?

이 집이 있으면 집을 중심삼고 완전하게 되어야 된다는 규격적인 수만 가지 부품의 법이 있어요. 전부 다 맞춘 법이 주체와 대상 관계가 없으면 그건 다 필요 없는 거예요. 그러면서 모든 것도 놓는 것도 전체에 있어서 중앙에 맞게끔 갖춰 놓아야 돼요. 그것을 못 갖춘 사람들은, 그런 면에 전문적인 지식이 없으면 한곳에 전부 다 모아 놓고 그것을 보고 좋아하는 거예요. 중앙에 앉아서 좋아해야 할 텐데, 구석에 가서 좋아하면 우주는 중앙을 중심삼고 돌아가는데 어느 한때에 없어진다는 거예요. 그건 역사에 안 남아요. 전통의 내용이 안 된다는 거예요. 중앙이 되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