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마을을 찾아가는 것이 구원섭리의 목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479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마을을 찾아가는 것이 구원섭리의 목표

그다음에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이라는 것은 ‘사랑 애(愛)’ 자하고 ‘마을 리(里)’에 ‘고향 향(鄕)’ 자예요. 아리랑! 사랑의 마을, 동네를 찾아가는 것이 구원섭리의 목표예요. 옛날에 아담의 아들딸도 타락했으니 셋을 세워 가지고, 하나님께서 130년, ―13수예요.― 130년 만에 셋을 세워 가지고 자기의 혈족을 만들겠다는 거예요. 재창조예요. 사탄세계의 혈족을 접붙여서 쓰겠다고 할 수 없어요. 그건 곤란해요.

그렇지만 혈족이 되기 전에 사탄세계와 싸워 이기기 위해서, 4천년을 탕감하기 위해서 4백년 기독교가 희생해 가지고, 또 한국, 아시아로 돌아와 가지고…. 지중해와 같은 한반도는 남자의 생식기와 마찬가지예요. 일본 여자들, 섬이 넷이에요, 셋이에요, 다섯이에요?「넷입니다.」사위기대예요.

다섯인데, 가라후토(사할린)는 빼앗겨 버렸어요. 돌려 버렸어요, 도둑질해 갔다가. 여자가 도둑질해 가지고 자기 것 만들 수 있나? 남자면 몰라도. 네 섬에 물이 사방으로 흐르는 것을 물을 막아 가지고 누구 배도 지나치면 방어 훈련을 해 가지고 한국에 대해서 침범하면 미국까지도, 독일 놈, 무슨 불란서 놈, 영국까지도…. 영국이 백도 앞에 거문도가 있는데 거문도를 중심삼아 가지고 아시아를 지배하려고 한 거예요. 거문도에 근거지를 삼았던 것을 내버리고 갔어요, 영국 사람들이 그것을.

그다음에 뭐냐 하면, 중국까지도 영국이 아편전쟁을 일으켰으니 아시아니 어디나 전부 다 바다 가운데도 영국의 영토라고 생각했던 거예요. 그러니 해와의 나라가 한국 땅에 대해서 손댔다가 떼고 간 거예요. 왜? 해와 나라의 아들 될 수 있는 미국을 낳아서 기른 거예요.

일본 나라가 마찬가지예요. 일본 나라는 원수예요. 영국의 반대예요, 반대. 이렇게 돼 있다구요, 이렇게. 영국의, 모든 서양의 문화를 배워 가지고 미국이나 영국을 때려잡으려고 했지요? 안 그래요? 이러던 것이 자기 본연의, 순리의 도리로 되는 거예요. 일본이 별의별 놀음을 해 가지고 하와이를 점령해 가지고 미국 본토까지 점령한다는 것이, 그게 가능한 얘기예요? 미국이 무서운 나라예요. 옳다고 할 때는 양보 안 해요. 천사장이 옳은 데 있어서 하나님의 명령받았으면 그런 것을 심판해야지.

소돔 고모라에 두 천사가 왔을 때 여자 같은 모양으로 왔는데, 예쁘고 다 그러니까 여자인 줄 알고 롯의 집에 와서 그 여자를 내놓으라고 그 부락이 야단하기 때문에 자기 딸을 내준 거예요. 이건 남자니까 우리 딸을 마음대로 하라고 하면서 내줬는데, 싫다고 야단하니 눈을 어둡게 한 거예요.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해서 씨알머리가 없어졌기 때문에 롯의 두 딸이 아버지를 술 취하게 해 가지고 관계맺은 거예요. 없어진 소돔과 고모라 민족의 씨를 남겨야 되겠다고 해서 아버지하고 관계한 것을 하늘이 용서해 준 거예요. 아버지와 아들딸을 바꿔쳐야 되는 거예요.

다말도 시아버지하고 붙어 가지고 베레스와 세라를 낳았는데, 딱 그와 같은 현상이에요. 이 역사가 성경의 주역사예요. 성경의 주역사는 어느 때나 그 기반을 넘어서지 않으면 해방의 고개를 못 넘는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래, 아리랑은 ‘사랑 애(愛)’ 자하고 ‘마을 리(里)’하고 ‘령(嶺)’ 자, 사랑의 동네를 넘어서는, 고향을 찾아가는, 아리향을 찾아가는 고개가 아리랑 고개가 돼 있다는 거지. 그걸 넘어가요. 그걸 넘어가는 데는 홀로 가지 둘이 못 가요. 외롭거든, 산길이 힘들거든 엎드려 가지고 기도하면 손잡고 안내해 주는 사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