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힘으로 내 사람으로 만들겠다는 사람이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6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힘으로 내 사람으로 만들겠다는 사람이 되어야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쓰레기통인데, 지금 내가 모아다가 금은보화를 가득 채워 주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아무리 팔려고 해도 사 가려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몽땅 내 사랑이고 몽땅 내 것이 들었는데 그걸 가져갈 사람이 없어요. 여러분이 그런 가치 있는 걸 알아요? 그 속에는 금은보화가 쌓이고 쌓여 있다는 거예요. 그것은 세계를 다 주고도 살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 가치를 선생님이 전부 다 공짜로 주었더니…. 다이아몬드는 옛날에 아프리카 어디 모래사장에서 말이에요, 523캐럿 되는 다이아몬드도 모래사장에서 아이들이 던지고 서로 빼앗는 놀음을 하던 것이었어요. 그것이 지금 세계의 제일 가는 영국 왕궁의 보석이 되어 있다구요. 전부 다 뭐라고 할까? 수정 같은 것은 무가치한 거예요. 모래판에 가면 장석하고 수정 큰 것으로 되어 있다구요. 거기에서 모래알 큰 것이라고 생각하고 던지고 놀았는데, 알고 보니 뭐라구요?「다이아몬드입니다.」

다이아몬드를 좋아해요, 여자들?「예.」1캐럿짜리 반지를 끼어도, 아니 반 캐럿만 돼도 좋다고 하는 거예요. 약혼반지로 젊은 사람들한테 1캐럿이면 너무 크지요? 0.5캐럿만 되어도 좋아서 그거 하나 껴 가지고 그걸 요렇게 하고 다닌다구요. (행동을 해보이시면서 말씀하심. 웃음) ‘왜 저러노?’ 하면 너무 좋아서 그런다는 거예요. 여자는 그런 데가 있지요?「예.」싸구려예요, 싸구려. 1캐럿도 못 되는 0.5캐럿을 가져 가지고 좋다고 밤낮 없이 오관이 전부 다 웃음을 만발 치고 있지만, 그것이 비쌀 게 뭐예요?

그러면 선생님은 어머니한테 몇 캐럿짜리 반지를 해주었까요? 여러분은 대번에 물어 보고 싶지 않아요? 그런 말을 하게 되면 선생님한테 물어 보고 싶은 생각 안 나요? 그래, 생각이 부족하다구요. 싸움터에 가서는 언제나 구경꾼밖에 안 됩니다. 주인 노릇을 못 한다는 것입니다.

미인 가운데 제일 미인을 제일 큰 가락지를 가지고 내 사랑이라고 프로포즈해서 사랑의 상대를 만들면 도적놈이기 때문에 사랑의 힘을 가지고 말없이 뒤꽁무니에 천리 길을 달려도 따라오고, 자기 주인이 만리 길을 가더라도 따라와서 붙는 여자를 만들겠다, 그런 남자가 되어야 천국 가요.

*선생님은 한 여자를 전도하기 위해서 그 여자의 집에 들어가서 봉사한 적이 있다구요. 그 집의 아들딸과 부인까지 복종하게 되어서 아침밥을 먹을 때 그 집의 주인이 자리에 앉아야 할 텐데, 나중에는 그 집의 부인과 아들딸들이 모두 다 선생님을 그 집의 주인보다 더 좋아하기 때문에 그 집의 주인도 ‘나도 선생님을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양심적인 가책을 받게 되었기 때문에 선생님의 자리를 이쪽으로 마련했으니까 앉으세요!’ 하더라구요. 그럴 때 어떻게 해야 돼요? 하이(はい;예)?「한국 사람입니다. 한국말로 해주세요.」(웃음) 한국말로는 뭐….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알겠어요?

내가 손을 대는 날에는 정복이 안 되는 것이 없어요. 내 것이 안 되는 것이 없다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나는 죽어요. 둘 중의 하나입니다. 죽기 전에는 하는 거예요.

*판타날에 손을 대면 어떻게 해요? 후계자가 나와서 여기서 죽는다구요. 여자는 제일 싫어하지?「일본말을 모르잖아요?」(*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아, 일본말을 배우라구. 나도 배우기가 얼마나 힘들었는데. (웃음) 오야마다가 불쌍하잖아? 통역하는 걸 보니까 한 25퍼센트는 빼 버려요. 제일 중요한 것을 빼 버린다구요. 고기를 먹는데 뼈다귀 없는 고기만 자꾸 먹겠다고 그래요. 그런 뼈다귀 없는 고기를 먹었다가는 틀림없이 목에 걸린다구요. 병원에 가야 된다구요.

고기를 먹겠다면 뼈다귀 있는 고기를 먹게 훈련해야 되겠어요, 뼈다귀 없는 고기를 먹게 훈련해야 되겠어요?「뼈다귀 있는 고기를….」사람을 상대하게 될 때, 뼈다귀 있는 사람을 좋아해야 되겠어요, 뼈다귀 없고 살만 있는 사람을 좋아해야 되겠어요? 뼈다귀 있는 사람을 좋아해야 됩니다.

여기서 뼈다귀가 제일 강하고 큰 사람이 누구예요?「아버님입니다.」아버님을 교육해라, 이 쌍것들아! 아버님을 교육할 수 있는 아들이 되라 이거예요. 나는 하나님을 교육했습니다. ‘당신이 못 하면, 나 아니면 해방이 안 되지 않소? 내가 해드릴게요.’ 한 것입니다. 그렇지요? 원리가 그렇지요?「예.」내가 지어 만든 원리예요? 본래 그런 내용이 되어 있는 원리예요, 지어 만든, 선생님이 맞춰 놓은 원리예요?「본래의 원리입니다.」본래 그런 것을 맞추지 못했기 때문에 한이라는 거예요.

그래, 가정을 중심삼고 절대 남편 절대 부인, 유일 남편 유일 부인, 불변 남편 불변 부인, 영원 남편 영원 부인이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자신 있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