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살아서 절대?유일?불변?영원한 부부가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6권 PDF전문보기

잘살아서 절대?유일?불변?영원한 부부가 되라

여기 이 사람은 뭐냐? 비서실장 할 수 있는 사람이야. 비밀을 다 알아 가지고 속닥속닥 하고 말이야, 나쁜 마음을 먹으면 전부 다 그 회사를 팔아먹을 수 있는 소질이 있는 사람이라구. 여자는 그렇지 않아. 임자보다 마음이 크다구. 알겠어?「알겠습니다.」하나에서 열까지 전부 다 비판하고, ‘이렇게 하면 안 될 텐데.’ 하면 임자가 듣기를 싫어해. 그런 가, 안 그런 가?「그렇습니다.」그렇지?「예.」내 말이 틀림없지?「예.」

그래, 잘살아야 되겠나, 못살아야 되겠나?「예, 잘살아야 되겠습니다.」지금까지 못살았으면 잘살아 가지고 절대 부부, 그 다음에 뭐라구요?「영원 부부!」유일을 빼면 되나, 유일을? 절대 했으면 하나가 됐으니 유일이라구. 절대를 주창해야 되는데 절대가 둘이에요? 유일에서부터, 유일의 그 점을 중심삼고 변하지 않으니 내 상대가 영원이요, 불변이 되는 거예요.

절대?유일?불변?영원입니다. 절대?유일?불변?영원! 유일이 꼭대기에 들어가면 어떻게 돼요? 유일이 몇 번째라구요?「두 번째입니다.」절대적으로 두 번째라구요. 그 다음에는 뭐예요? 불변이에요, 영원이에요? 영원이 뭐예요? 변치 않으니까 영원이라고 하지요. 영원해 가지고 변치 않아요? 영원이 어떻게 먼저 나와요? 순서가 절대?유일?불변?영원입니다! 그래야 기분도 좋고, 그래야 기어가 맞아 돌아가는 거예요. 그래야 기름만 쳐주면 열이 안 나고 소모 없이 맞는 거라구요.

그래, 선생님 머리가 좋지요? 머리가 좋아요, 나빠요?「좋습니다.」그래, 선생님 모자는 일본에서 맞는 것이 없어서 공장에 주문해서 쓰고 다녔다구요. 학교에 다니면 대학생들이 이것을 째거든요. 째 가지고 썼어요. 요즘에는 좀 늙으니까 머리가 작아지는 모양이라구요. 옛날에 안 맞던 것이 맞는 걸 보니 말이에요. 80이 되면 사람이 줄어드나요, 늘어나나요? 늘어나요, 줄어들어요? 줄고 줄어 30퍼센트 줄고, 50퍼센트 줄 가능성이 있으면, 그 다음에는 보따리 싸 가지고 영계로 이사가야 하는 거라구요. 죽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구요. 더 좋은 데서 산다는 것입니다.

키가 작은 한, 부자유스러운 한, 이 한이 얼마나 많아요? 모든 거동의 한을 다 넘어 가지고 세계의 자유 천지를 향해 가는 곳이 제3의 부활 천국입니다. 아멘이라구요.「아멘!」한번 크게 해보라구요.「아멘!」저 사람들이 일하면서 아멘 하나, 한숨을 품고 하나? 재미있게 일하나, 뭐 하나? 아낙네로 생겨 가지고 남편을…. 옛날 같으면 남편 양말에 구멍이 나게 된다면 말이에요, 양말 구멍을 손으로 떠서 기웠어요. 정성을 다 해서 기워 준 그것을 신고 나가는 남편을 보고 아내들은 보고 돌아올 때까지 좋은 식사를 해놓고 목욕재계하고 기다리고 그랬는데, 그런 여자들이 지금 있어요?「없습니다.」반대예요, 반대. 그거 여편네 해야 되겠어요, 뭘 해야 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