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학교를 정규학교 이상으로 만들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향토학교를 정규학교 이상으로 만들어야

『목표는 이북만이 아니에요. 아시아로 가자는 것입니다. 만주로 해서 중국까지 연결해 가지고 아시아로 가자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려면 그 청소년들에게 중국어도 가르쳐 줘야 되고 일본말도 물론 가르쳐 주는 거라구요. 그래서 향토학교가 필요한 것입니다. 향토학교 선생님들을 중심삼아…』

교수들도 가인 아벨이기 때문에 가인 아벨 문제, 대학가도 가인 아벨이니까 자기들이 장자라면 말이에요, 차자를 사랑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대학가도 앞으로 그래요. 선문대학에서도 지금 어려운 학생들을 정규 학생들을 중심삼고 비례적으로 분담해 가지고 몇백 명을 교육시킬 수 있게 하라는 거예요. 곽정환, 알겠어?「예.」교수들부터 시작하는 거예요, 학생들부터. 교수가 얼마씩 내 가지고 공부하던 사람을 시킬 수 있는 거예요. 그걸 대학교로부터 중고등학교, 초등학교, 유치원까지 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결국은 뭐냐 하면, 정규 학교보다도 이들이 더 잘해요. 유치원도 월사금 안 내고 공짜로 하는 사람, 초등학교도 그렇고, 중고등학교도 그렇고, 대학교도 그런다 이거예요. 누가 열심히 하느냐 하면 말이에요, 이거 열심히 안 할 수 없다는 거예요. 선생 보기에 미안하고 동생 보기에 미안하니 공부를 잘함으로 말미암아 기준을 세우기 때문에 열심히 하게 돼 있다구요. 반드시 진다는 거예요.

자기가 형의 자리에 있지만 아벨, 동생 돼 있던 것이 틀림없이 공부를 잘해 가지고 형님의 자리로 올라간다는 거예요. 거기서 애국심이 생겨요. 전부 다 지금까지 형님 노릇하던 가인세계가 모가지 잘려 나간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문교부도 그래요. 몇백만이 있으면 몇백만을 가지고 몇십만을 공부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학부형이나 선생들이 비용을 대 가지고. 그걸 시켜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곽정환?「예.」당장 해요. 우리 중고등학교가 다 있지?「예.」그래서 가외의 학생을 전부 다 모집하라는 거예요. 정식 학교 낙제한 사람들 가운데 1년을 가르쳐 줘 가지고 여기 들어와서 공부하는데, 정규 학생보다 잘하게 되면 바꿔치라는 거예요.

그거 가인 아벨이라구요. 모든 것이 가인 아벨이 있잖아요? 어떤 데서도. 교회하고 세상만이 아니에요. 가정에도 그렇고, 어디나 가인 아벨이에요, 형과 동생. 먼저 난 사람이 본이 안 되면 안 된다는 거예요. 본이 안 되면 빼앗겨 버린다는 거예요.

교수들도 그래요, 선생들도. 가인 선생이 먼저고 아벨 선생은 보조 선생, 뭔가? 강사들 있잖아요? 강사들을 모집해 가지고 우수한 사람들은 바꿔치는 거예요. 교수들도 가인 아벨로 해서 전부 만들어야 된다구요.

가인 아벨이 사탄세계와 하늘세계 아니에요? 가정, 교회만이 아니에요. 정부도 가인 아벨 아니에요? 야당 여당이 있어요. 여당이 형의 입장에 서 가지고 착취하고 전부 다 야당을 때려잡기 위해서 그러잖아요? 야당을 길러 줘야 돼요. 좋은 사람을 길러 줘야 된다구요. 특별히 야당 사람, 우수한 사람들을 직접 현재의 정부에서 문제되면 외국으로 내보내서 공부시키라는 거예요. 그 사람들이 들어오게 된다면 전부 다 통일당을 만들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전부 그걸 생각해야 돼요, 가인 아벨. 어디 가나, 앉는 자리에도 가인 아벨을 생각해야 된다구요. 상하?전후?좌우에서 그렇게 해야 됩니다.

이제 그걸 갈라놓아야 돼요. 갈라놓아야 돼요. 앞으로 나라가 생기면 법으로 제정하는 것입니다.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