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릇된 핏줄을 받았으니 다 부정하고 새로운 출발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7권 PDF전문보기

그릇된 핏줄을 받았으니 다 부정하고 새로운 출발을 해야

그래서 종교세계는 출가를 명령했습니다, 출가! 도의 길을 가기 위해서는 버리고 나와야 된다 이거예요. 나라를 버려라 이거예요. 그 다음에는? 가정을 버려라! 그 다음에는? 남편만이 아니라, 자식만이 아니라 자기를 버려라 이거예요, 자기! 출가해서 뭘 하느냐 이거예요. 세상의 제일 비참한 자리에 떨어지는 거예요. 그래서 도의 세계에서는 거지 노릇을 하는 거예요. 제일 비참한 노릇이에요.

불교도 그렇잖아요? 수양하는 데 있어서 제일 먼저 거짓 노릇을 하는 거예요. 신세를 지기 위해서 빌어먹고 살아야 돼요. 세상의 맨 밑창에서부터 그것을 소화하고 가야 돼요. 제일 밑창에서부터 가는데 자기가 가고 싶은 대로 가게 되어 있잖아요. 전부 반대하는 거예요. 전부가 반대예요. 밑창으로 들어가서 어디로 들어가야 되느냐? 나는 이렇게 올라가야 될 텐데, 반대로 올라와서 자리잡아 가지고 가야 바른 길이 생기는 거예요. 그게 도의 길이에요.

도(道)라는 것을 알지요? ‘머리 수(首)’에 이것(?)은 길을 말해요. 머리 길이다 이거예요. 인생사에 있어서 중심길이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자기를 위해서 산다는 사람들은 하나님과 관계를 못 맺는다 이거예요. 자기를 중심삼은 가정을 꿈꾸는 사람은 하늘나라의 가정과 관계없어요. 자기를 중심삼고 나라를 좋아하는 사람은 하늘나라와 관계를 못 가져요. 알겠어요? 자기를 부정하고 자기 가정을 부정하고 자기 나라를 부정한 거기서부터 자기를 긍정하고, 그 긍정된 그 자리에 서서 남편을 긍정하고 가정을 긍정하고 거기서부터 나라를 긍정해야 새로운 혁명적인 대표라고 할 수 있는 가정이 이루어지고 여편네가 될 수 있다! 아멘!「아멘!」

왜 그러냐 이거예요. 잘못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사탄의 핏줄로부터 태어났어요. 하나님의 사랑이 동기가 된 핏줄을 받아 태어나서 눈이 돌고, 코가 숨을 쉬고, 입이 말을 하고 먹고, 귀가 듣고, 손이 만지는 것이 아니에요. 그릇된 핏줄로부터 태어났기 때문에 가는 길이 다른 것입니다.

하나님은 올라가려고 하는데 그 핏줄 받은 것은 내려가야 돼요. 왜 내려가야 되느냐? 자기를 위주하는 것은 반드시 천상세계와는 멀리 떨어져 있어요. 그래서 지옥이 생겨난 거예요. 자기를 부정하고 새로운 혁명을 바라는 이상상대는 올라가야 할 때이기 때문에, 세상만사 모든 핍박, 어려운 모든 전부를 거치더라도 그것을 극복하지 않으면 올라갈 길이 없는 거예요. 개인적으로 승리하고, 가정적으로 승리하고, 국가적으로 승리해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개인을 중심삼고 남편이 있으면 아내가 반대하고, 아내가 그 길을 가려고 하면 남편이 반대하는 거예요. 부모가 가는 데는 자식이 반대하고, 자식이 가는 데는 부모가 반대하는 거예요. 그 반대를 극복해야 돼요. 그 다음에는 가정 전체가 반대해야 돼요. 개인 반대시대, 가정 전체 반대시대, 가정을 넘어서면 일족이 반대하는 거예요. 그것을 넘어서면 나라가 반대해야 돼요. 이것이 공식이 되어 있어요, 공식.

그러면 여러분이 좋다는 말, 내가 행복하다는 말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이게 세 울타리예요. 자기를 위하고, 가정을 위하고, 나라를 위하는 그 자리에 서서 태어나 가지고 그것을 중심삼고 그 터전 위에 선 사람들은 아무리 고생하더라도 천상세계의 중간 이 선을 넘어갈 수 없어요. 이것을 부정하고 출발해야 새로운 자기, 새로운 가정, 새로운 국가가 형성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