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세계에 가려면 마음이 발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8권 PDF전문보기

예술세계에 가려면 마음이 발라야

영적 세계나 우리의 예술세계나 마찬가지예요. 예술세계에 가려면 마음이 발라야 돼요. 그래야 직감적인 면에서 측정을 빨리 할 수 있어요. 쓱 보고 ‘저러면 안 되겠다.’ 하는 것을 배우지 않고 알아요. ‘됐다, 안 됐다’를 대번에 알아요. 위가 무거우면 아래는 가벼워요. 좌우가 여기를 지지할 수 있으려면 언제나 수평을 중심삼고 수직과 정좌할 수 있어야 돼요. 정좌해 가지고 돌아야 안정하지, 이것이 찌그러져 가지고는 무너지게 되니까 불안한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모든 것이 도수에 화합할 수 있는 자리에 서야 예술 문화도 최고의, 하늘과 박자 맞는 문화를 창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거 마음 자리가 틀려 가지고는 안 돼요. 또, 욕심 있는 사람은 가다가 반드시 거꾸로 돼요. 천운이 내버려두는 거야. 천운이 뒤돌아선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음 자리를 아름답게 가꿔야 사방에서 천운이 도와주는 것입니다. 그래, 자기 혼자 안 돼요. 세상 이치가 다 그래요.

여기, 신랑 각시 같이 온 사람 있어요?「여기에 부부 있어요?」「없습니다.」잘 하라구요.「예.」예술분야에 할 수 있는 것을 선생님이 다 준비했어요. 세계가 지금 그렇게 알아요.

세상에는 통일교회가 나쁘고 별의별 소문이 났지만 문제는 실적이에요, 참된 실적! 어디 가든지 다 좋아할 수 있는 것만 만들어 놓으면 전부 다…. 이 우주는 죽지 않았어요. 살아 있다는 거예요. 자기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곳을 중심삼고 언제나 이것이 합하려고 해요. 그래야 높은 자리에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래, 여러분 남자들도 제일이 되고 싶지요?「예!」아무리 못난 사람이라도, 못난 사람이 더 제일이 되고 싶다는 거예요. 잘난 사람이야 뭐 ‘나는 잘났으니 수평이 되고 싶다.’ 하지만 못난 사람들은 종적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유명한 박사들, 공부를 많이 한 사람들을 보면 못난 사람들이에요. 미인이 없어요, 미남자가 없고.

그렇다고 미남 미인들이 전부 다 잘 되는 것이 아니에요. 요즘에는 화장술이 발달했기 때문에 여자 학생도 할아버지가 되고 그러잖아요? 성을 바꿔 가지고 무슨 놀음이라도 다 할 수 있어요. 가상적인 인격을 얼마든지 만들어 낼 수 있는 시대에 왔다구요. 그런 때이니만큼 이것이 전부 다 화합해야 돼요. 하모나이즈(harmonize;조화, 화합)가 돼야 된다는 거예요. 그런 것은 다 잘 알겠지요.

그래, 여러분 그거 다 들었어요? 학생들이야 뭐 젊었을 때니까 한번 꿀꺽하면 넘어가고 그렇지요. 그래, 성악가가 된 사람, 누구 있어요?「음악 전공한 사람 있어요?」「전공하려고 10년 정도 공부하다가 순결학과에 간 학생입니다.」순결학과?「예.」

그래.「예정대로 그렇게 해요. (어머님)」무슨 비밀 얘기, 여러분에 관한 것이 아니에요. 내가 내일 어디 가야 할 텐데, 미국으로 가느냐, 하와이에 들르느냐, 그 얘기예요. 배도 사야 되기 때문에 지금.

여러분도 해양세계의 기수가 돼야 돼요. 연예인이 되려면 바다 놀이도 잘하고 산 놀이도 잘해야 돼요. 알겠어요?「예.」말을 타든 뭘 타든 오토바이도 잘 타고, 운전도 잘해야 돼요. 요전에는 가상으로 옛날에 만들어 놓은 것을 얼마든지 갖다 쓸 수 있어요. 80퍼센트는 갖다가 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돈 안 들이고도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어요. 선생님이 그런 면에 관심이 많아요. 앞으로는 예술분야하고 체육, 그게 문제예요. 남자나 여자나 모두가 하나되기 위한 무엇이 있어야 돼요. 지금 둘이 이마 맞대고 사는 것도 재미가 없어요. 이 만물들과 화동해야 된다구요. 그래, 여러 가지 모양을 갖춰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