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해서 감동받게 하여 발전시키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1권 PDF전문보기

교육해서 감동받게 하여 발전시키자

그렇기 때문에 ‘공산주의를 때려잡자! 민주주의 망한다!’ 하고 소리치라는 거예요. 망하지 않으면 망하게 만드는 거예요. 그것은 미국 사람들에게 얘기해도 문 총재의 말이 틀렸다고 할 수 없어요. 이제는 그걸 알아요. 우리가 맨 밑창에서 꼭대기에 다 갔어요. 상투 끝에 올라갔다는 것입니다. 상투를 잡고 틀어대는 거예요.

그런 배포가 있어야 돼요. ‘중국, 너 큰소리하지 말라구! 너희 1대에 미국보다 앞서 통일교회를 후원하면 역사가 말려드는 것을 모르느냐?’ 하는 거예요. 그렇게 하면 ‘야, 중국 멋지다!’ 한다는 거예요. 저런 미국을 포용하는데 미국이 몇 겹으로 포위됐다는 것입니다. 포위되는 거예요. 다른 나라에 포위될 게 뭐예요? 싸움하는 데는 싸움 도감이 돼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앞으로 미국과 중국과 소련이 싸워야 된다는 거예요. 그건 전부 다 역사적인 원수예요. 중국의 땅을 소련이 얼마나 삼켜 버렸어요? 그런 역사적인 재료가 다 있어요. 그러니 역사적 원수, 시대적 원수가 안 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반드시 피 흘리고 넘어가야 돼요. 여기에서 원수가 하나 없어지면 다른 나라로 흘러가는 것입니다. 더 큰 데로 흘러가서 망하든가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발전하는 거예요.

싸워 가지고 이겨야 발전한다고 하지요? 우리는 맨 꼭대기에 있기 때문에 교육해 놓고 끝에 가서 감동시키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필요하면 영계를 중심삼고 조상이 나타나서 ‘이 자식아! 왜 이렇게 반대해?’ 그러잖아요?

우리가 도수가 차면, 물이 흘러 들어와 교류하던 것이 이렇게 흘러가다가 여기에서는 맞춰 살게 된다는 거예요. 이게 높아지면 물이 이쪽으로 흘러가는 것이 자연 이치인데, 영계에서는 그런 것을 봐 가지고 방향을 잡아 주는 거예요. 거기에 누가 와서 뒤넘이치느냐 하면 레버런 문이라는 거예요. 천운을 누가 감아쥐느냐 하는 문제가 있는 거예요.

천운은 사람을 따라서 왔다갔다하는 거예요. 하나님도 복귀섭리에 있어서 지상의 책임자를 중심삼고 왔다갔다하잖아요? 이스라엘 민족도 주류사상이 하나 안 돼 있어요. 하나님을 모르고 영계를 모르기 때문에 하나 안 돼 있다는 것입니다. 혈통이 어떻게 된 줄 모르고 있어요. 이것이 3대 원칙이에요.

그래, 성약시대에는 하나님을 알아야 되고, 그 다음에는 뭐예요?「영계를 알아야 됩니다.」그 다음에는 뭐예요? 핏줄! 하나님도 영원한 핏줄을 원해요. 천국도 영원한 핏줄에 따라 계급의 차별이 있어요. 그 등차의 배열이 영계의 구조적 현상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핏줄이 중요한 거예요.

남자 여자의 사랑은 횡적이에요. 한 때라는 거예요, 한 때. 그러나 핏줄은 종합적인 것입니다.

「아버님, 보고서가 하나 있는데, 읽어 올릴까요?」뭐? 읽어 봐.「아침에 이렇게 연락이 왔습니다. 주 사장 얘기는…. (김효율)」(김효율 회장의 ‘부시 대통령을 위한 조찬기도회’에 대한 보고와 박보희 총재의 보고서 낭독)

21세기는 체육과 예술의 세기예요. 싸움의 시대는 지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교육해야 돼요.「맞습니다. 아버님께서 문화체육대회를 1988년부터 발표하시고 앞놓아 준비하셨습니다. (곽정환)」

몇 사람이나 있나?「한 30~40명 있습니다.」우리 교회에서는 예배는 안 했지? 교회에 다 모이겠지?「교회는 협회장이 갔습니다.」그러면 여기에서 훈독회라도 하자구요. 나가자구요.

「아버님, ‘참가정과 나’ 말씀하신 것, 크게 웅변하신 테이프가 있거든요. 아침 훈독회 대신 아버님 연설하신 장면 좀 보면 어떨까요? (양창식)」그래? 가만히 있어 보자. 그건 나중에 보자구.「예.」준비하라구. 훈독회 하고 보자. (녹음이 잠시 중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