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주의는 참사랑 가정주의, 아담주의는 두익사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1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주의는 참사랑 가정주의, 아담주의는 두익사상

그래, 자기를 주장하다가는 어떻게 되느냐? 평형선이 돼서 통일되어야 합니다. 모이는 데서 평형선이 돼 가지고 통일되는 거예요. 이렇게 되면 부딪치는 것입니다, 언젠가는. 알겠어요? 90각도가 안 되면 부딪친다구요. 어느 한 때 부딪쳐 깨져 나가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독교도 깨지고 다른 종교들도 다 깨져요. 정부도 깨지고, 전부 깨지는 것입니다. 초국가, 초종교, 초유엔을 말하는 것입니다. ‘초(超)’라는 것은 그 끄트머리를 넘어가는 거예요. 아담하고 하나님 둘밖에 없어요. 그걸 갖다가 맞추어야 돼요.

아담주의와 하나님주의예요. 아담주의는 뭐예요? 두익사상이고, 하나님주의는 뭐예요? 참사랑주의예요. 부모주의, 사랑주의라는 것입니다. 두익사상주의라는 것은 부모 앞에 효자주의예요. 그 효자에는 충신이 연결되고, 충신은 성인 성자의 도리까지 연결되고, 천상세계가 일방통행으로 연결될 수 있는데 지금까지 그런 주의가 없어요. 민족주의, 종족주의, 뭐 무슨 주의….

그래, 아담주의하고 하나님주의예요. 하나님주의는 뭐라구요?「참사랑주의입니다.」참사랑 가정주의예요. 아담은 뭐라구요?「두익사상!」두익사상! 형제주의를 이겨 가지고 하나님주의에 접붙여야 됩니다. 그렇잖아요? 원리가 그렇지요. 횡적 기반이 완결돼야 종적 기반이 접선하는 것입니다. 접선하는 것은 참사랑이 아니면 안 되는 거예요. 그렇지요?

그 가외에는 하나님의 뜻 앞에 마음이 맞아 가지고 운동을 안 해요. 운동을 해도 거꾸로 돌아갔지요. 이론적으로 어쩔 수 없어요. 이론이 맞기 때문에 아무리 잘난 녀석도 부정할 수 없어요. 손들고 굴복해야 되는 것입니다. 거기에 대해 반대하는 무엇이 있으면, 굴을 파고 저 땅 구덩이, 지옥 밑창에서부터 올라와야 돼요. 회개가 하루에 끝나지 않는 것입니다.

또 다른 데 가 보면 ‘아이고, 여기까지 미칠 잘못을 했구만.’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8단계를 넘어 가지고 사랑의 모델을 자기 핏줄을 통해서 만들어야 한다는 이런 공식적인 논리가 다 제시됐는데, 어디 그런 녀석이 하나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과 흥진 군이 책임을 지는 것입니다. 없는 듯이 회칠해 가지고 넘어간 거예요, 페인트칠해 가지고. 알겠어요?

금이 돼야 될 텐데, 이제 가짜 금까지 넘어왔어요. 순금이 돼야 됩니다. 그거 선생님 말이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나도 모르겠어요, 맞는지 안 맞는지. 하도 반대 받고 하도 꼴사나운 것을 봤기 때문에. 중심이 그래요, 중심이. 이렇게 해도 안 되고 이렇게 해도 안 되는 것입니다. 딱 바로 서야 돼요, 90각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