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독회는 무장하기 위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4권 PDF전문보기

훈독회는 무장하기 위한 것

자기 생각 가운데에서 모든 것이 들어맞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미친 간나 자식들이에요. 배후에 이런 역사적 과정이, 역사적 사실이 있는데, 그 사실을 부정하겠다는 사람은, 역사 사실의 승패의 판정을 받아서 가는 영계가 지금 기다리고 있는데 그 영계 앞에 가서 자기가 재차 판정을 받아서 갈 때 부정적 판정에 긍정적 판정의 내용이 있을 수 없어요. 그건 이론적이라구요. 알싸, 모를싸?「알겠습니다.」

여러분이 뭘 하려고 이런 훈독회를 해요? 그런 것을 알아야 돼요. 전장에 나가는 사람은 철 갑옷을 입고 무장을 해야 됩니다. 그렇지요?「예.」그리고 자기 병사를 많이 거느리고 가야 돼요. 그 점에서 선생님이 혁명가 아니에요? 어제 그 이름이 뭐예요? 윌리엄 뭐예요?「윌리슨입니다.」마찬가지입니다. 혁명이에요.

전부 지원 받기를 원하잖아요? 자기 독자적으로 교육해 가지고 산중에 한 패, 두 패 해서 동서남북의 열두 산에 교육한 병사를 길러 놨다면 무슨 원조를 받아요? 그래서 선생님은 각 나라에 축복가정을 만들어 놓은 거예요. 한국이 반대하더라도 살 곳이 있다구요. 세계가 반대하더라도 선생님은 가서 일대 살 수 있는 환경은 어디나 다 되어 있어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그게 지혜로운 사람이에요.

그걸 믿고 사는 것이 아니에요. 알고 지내는 거예요. 망하더라도 망하지 않아요. 여러분도 망하게 되면, 어디 가서 나라의 역적이 되어 가지고 당장에 잡히면 형장에서 4차, 5차의 죽음을 받더라도 여러분을 숨겨 줄 수 있는 기반을 다 갖고 있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서 이런 것도 지어놓은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