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을 모르는 사회는 흘러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중심을 모르는 사회는 흘러가

중심을 모르는 사회는 흘러가 버려요. 알겠어요? 무엇이든지 중심이 있어야 되는 거예요. 조그마한 개구리 떼도 때가 돼서 개굴개굴하게 되면 새끼치기 위해서 모여 가지고 경쟁해 가지고 우수한 종자를 남기는 거예요. 마찬가지예요. 그런 판국에서 전체가 노력해 가지고 그 가운데 제일 노래도 힘차고 힘센 패들이 중심으로 남아져요. 한국도 마찬가지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것들 책임을 한다고 하는데, 한국에 있어서 요동하는 이 판국에서 수평이 못 돼 가지고 조정 못 하게 되면 다 흘러가는 패가 되는 거예요. 미래에 대한, 세계에 대한 무슨 꿈도 꾸지 말라는 거예요. 자기 일족을 수습하지 못하면 안 된다구요. 알겠나?「예.」

여러분이 못 하면 내가 문 씨들을 붙들어 가지고 대이동을 하려고 그래요. 여기 판도가 좁은데 싸움터에서 얼마나 힘들어요? 미국으로 날아가든가 남미로 날아가든가 남북미 어디든지 가는 거예요. 이제는 어디 가더라도 나를, 우리 패들을 환영할 수 있는 환경을 다 만들어 놨어요. 그래서 지금 데리고 다니는 거예요.

이놈의 자식들, 데리고 가는데 놀러 다니는 녀석이냐, 땅을 파 가지고 새로이 건설할 수 있는 자세들이 있느냐 이거예요. 미국에 있는 책임자들 하와이에 있는 패들, 이놈의 자식들, 배를 맡겼더니 10년 20년이 됐어도 밥도 못 벌어먹고 있더라구요. 나 같으면 밥만 벌어? 장사해 가지고 배 수십 척도 만들었다고 생각하는데. ‘비교해!’ 해 가지고 거기에 불합리한 사람들은 전부 다 인사조치하는 거예요.

이동한!「예.」김병수 알아, 김병수?「예. 압니다.」누구야?「체육부 기자입니다.」왜 체육부로 보냈어?「제가 갔을 때 체육부에 있었습니다.」아, 그래도 전부 다 조사해야지.「예. 본인이 거기에 좀 부적격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아, 글쎄 그러니까 가면 ‘왜 그렇게 인사조치를 했느냐?’ 해서 대가리들이 잘못해 가지고, 발전할 수 있는 후진이 자기보다 올라가겠으니 자기를 위해서 고의적으로 인사조치하면 그놈의 자식은 모가지를 쳐 버리는 거야. 여러분도 마찬가지예요. 전적으로 실력 가지고, 실력과 모범으로 해야 돼요. 인성 방면에 모범이 되고, 실력에 모범이 되어야 돼요. 실력만 모범이 되어서는 안 돼요. 전통에 모범이 되어야 된다구요. 그것 조사해요.「예. 알겠습니다.」그리고 영어 공부시켜.「예.」너부터 해. 데리고 열심히 해.

신문사 사장, 안 왔나? 설용수가 일본 말도 하고 영어를 하면 얼마나 좋겠나? 일본에서 대번에 부려먹고, 미국에 가도 대번에 부려먹을 텐데. 한국에 갖다 쓰면 뭘 해? 내가 한국에 아주 질렸어요. 가만히 보면 자기가 제일이라고 생각하지, 천하를 몰라봐요. 주변에 뭐가 있는지 몰라본다구요. 이놈의 자식들!

나무가 동산에서 혼자 살게 된다면 겨울이 되면 동상에 죽어요. 나무들이 있으면 둘레를 보호할 수 있는데 말이에요, 울타리 모양으로. 그래서 환경 창조를 몰라요. 환경을 모르고서는 멸망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내가 지금까지 남아진 것은 왜냐? 미국에 가면 미국에 있어서 매일 환경을 중심삼고 준비했어요. 거기는 절대적인 주체 대상의 주인이 있어야 돼요. 중심이 되어야 돼요. 중심을 세우는 거예요. 그것이 청소년이요, 가정이에요. 그것 잘 잡았어요, 못 잡았어요? 응? 잘 잡았어요, 못 잡았어요?「잘 잡으셨습니다.」

앞으로 나라가 있으면…. 공산당의 중국은 마약 범죄자는 전부 사형이에요. 몇천 명이 문제가 아니에요. 몇억이 침해를 받아요. 인권이 뭐예요? 세계 인류 전체의 인권을 존중 안 해 가지고 개인 인권을 존중해요? 개인주의가 그 길로 떨어져서 망하는 거예요. 열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사람은 반드시 중간에 탈락해서 비료가 되어야 돼요. 나뭇가지도 그래요. 나뭇잎도 그래요. 자연의 이치, 자연에 예속되어서 살지, 자연에 포괄되어서 살게 돼 있지, 그걸 밟고 살게 안 되어 있어요. 자연법으로 돌아가야 된다구요.

그래서 자연으로 돌아가라고 했지요?「예.」자연 어디로 돌아갈래요? 한국이 산골 아니에요? 한국같이 산 많은 나라가 어디 있어요? 일본하고 말이에요. 제일 불쌍한 것들이에요. 해양권을 가지고 자기가 관광이니 무엇이니 해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