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아버지, 형제를 사랑하는 이상 남편 아내를 사랑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9권 PDF전문보기

어머니 아버지, 형제를 사랑하는 이상 남편 아내를 사랑해야

여기 공자님 사모님도 왔는데, 2천5백년 전 그 사람이 어쩌자고 2천5백년 동안 상대도 못 얻고 기다렸노? 저나라에서 기다려야 돼요. 부모가, 인류의 참부모 될 수 있는 양반이 결혼을 못 했으니 몇억만 년 가더라도 기다려야 돼요. 하나님이 기다리고 있잖아요?

아담 해와를 잃어버린 하나님이 아담 해와 사랑하는 것을 느끼고 체험했겠어요, 못 했겠어요? 타락하지 않은 사랑을 체험하지 못한 것입니다. 그러니 불쌍한 거예요. 모든 우주의 사랑의 상대적인 이상을 꽉 차게 만들어 줬는데, 그것이 하나님이 호흡하고 하나님의 모든 세포가 건강해 가지고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것인데 다 없어졌어요. 뼈다귀도 말라 가지고 골수가 다 줄어들고 뼈다귀 자체도 원소 분해해야 되는 거예요. 얼마나 기가 막혀요? 사랑 때문에 났는데 사랑을 부정해 버리니 얼마나 비참해요?

어드래? 이 총장, 어드래? 사랑이 필요해?「예.」어머니 아버지를 사랑하고 오빠를 사랑하던 이상 남편을 사랑하는 거예요. 여자가 아무리 효녀라 해도 철이 들어 가지고 20대 되면 어머니 아버지를 떠나는 거예요. 어머니 아버지, 오빠를 사랑하더라도 그때가 된다면 어머니 아버지를 둬두고 시집가야 되는 거예요. 오빠나 어머니 아버지가 그것 안 해주면 불만이 벌어진다구요. 안 그래요? 남자도 마찬가지지요.

그렇기 때문에 결혼하고 나서는 ‘너 어머니 아버지를 사랑하는 이상 사랑하고 오빠를 사랑하는 이상 사랑하고 살아라.’ 그래야 된다구요. ‘야, 이 간나야! 지금까지 아버지를 사랑하는 것보다도 남편을 사랑하면 안 돼.’ 그것은 망하는 거예요. 사랑으로 세계를 위하라고 해야 됩니다.

자식들을 대해서 ‘야야, 출세해라, 출세!’ 하며 출세하라고 그러지요? ‘야야, 전진하지 말고 뒤로 가라.’ 하지 않아요. 뒤로 가면 패자가 되는 거예요, 패자. 천지이치가 그래요. 간단해요. 알고 보면 간단해요. ‘이야, 남자 여자가 조화통이로구만!’